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단유고민ㅠ

사실 답정너인상태이지만 그래도 위로받고싶어서 글 남겨요.. 출산10일차이고 조리원온지 일주일됐습니당 출산전에도 딱히 모유수유에대한 강력한 의지도 없었고, 모유량도 많지는않은편이라 유축도열심히하고 직수도해야되다보니 쉬는게 쉬는게아니고 파라핀이나 좌욕하려고해도 직수콜올까봐 맘편히 못하고..우울감이 찾아오더라구요ㅠ 그래서 어제 단유 결심을하게됐는데 오늘 병원진료일이라 단유약받았는데 약먹으면 유축한것도 주면 안된다하니까 괜히 또 마음이 울적해지네요ㅠㅠ 도저히 집가서 완모나 혼합수유 못할것같아서 완분하고, 대신 스트레스관리잘하고 몸회복 잘해서 많이 안아주고 사랑해주자! 생각하면서도 괜히 미안하고 울적해지는 이마음...위로해주세요ㅠㅠ

댓글

7

  1. 저는 초유도 안하고 출산하자마자 단유했어요~ 아무래도 모유수유 하면 수유끝나기전까지는 제가 너무 힘들것같아서 저는 과감하게 바로 단유 했어요! 모유를 주는것도 분유를 주는것도 안힘든건 없다 생각해요! 너무 죄책감 갖지마셔요! 저는 주변에서 뭐라해도 제가 선택한 일이고 제가 키우는 아이니까 신경안쓰기로 하고 귀 닫았어요!

  2. 저는 3일차에 유축 직수 마사지 해보고 안되겠다 싶어서 단유약먹었는데 그날 하루 엉엉 울고 조리원가서 너무 행복했어요 지금 육아중인데 남편이랑 교대도 넘 쉽고 행복해요

    1. subcomment icon

      저도 오늘 마지막유축하고 낼부터 단유약먹으려구요!! 새벽에 남편이랑 교대하려면 완분이 편할것같긴해요ㅜ

  3. 저두 조리원퇴소하고 단유했어요! 초유만 먹였으면 됬지뭐~~ 하고 과감하게 끊었는데 엄마몸이 먼저니까 너무 자책하지마셔요🥺 오히려 스트레스 받으면서 모유수유하면 아기도 다 안다고 하더라구요 전 완분하면서 젖병설거지는 귀찮지만 너무 잘했다고 생각합니당!!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조금귀찮더라도 젖병설거지의길을 택해야겠어요ㅎㅎㅎ

  4. 저도 조리원인데 단유할거에여!! 무조건 엄마 몸과맘이 편해야함

    1. subcomment icon

      같이 단유 아프지않게 성공해보아요!!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단유고민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