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1개월 아기 기침

1개월된 아기 기침때문에 병원 가보신 분 계실까요 ? 종일하는 건 아니고 최근 2-3일 사이에 간헐적으로 하는 기침인데 한 번 할 때 살짝 가래낀 ? 그릉거리는 그런 기침인 거 같아요 ㅠ 한 번 하고 나면 또 괜찮아지고 열나거나 그런 증상은 없는데 이 정도 증상으로도 병원 가봐야 할까요 ? 🥺

댓글

2

  1. 조리원 퇴소 후 집와서 기침 점점 심해지다가 콧물에 소아과 갔다 대학병원까지 가서 진료봤어요 다행히 폐렴은 아니었는데 바로 병원가보세요. 신생아도 감기 걸릴 수 있더라고요.

  2. 1개월 아기라면 기침이 드물게 한두 번 있는 것만으로 바로 병적인 상황이라고 보긴 어려울 것 같은데ㅠㅠ침이나 분유가 넘어가면서 순간적으로 기침하는 경우도 있거든요…그래도 생후 1개월은 워낙 어린 시기라 기침이 며칠째 반복되거나 심해지면 소아과에서 청진 한 번 받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특히 기침이 2~3일 이상 계속된다면 진료받아보세용 ㅠㅠ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1개월 아기 기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