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5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13개월 아기 언어발달

13개월 남아인데 아직 엄마아빠를 안하네요 ㅜㅜ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 아니면 조금더 기다려볼까요 ~? 포인팅 잘 하고 싫으면 싫다고 고개흔들고 좋으면 좋다 (웃으며 응) 표현은 해요 사물에 대한 이해는 높고 말을 잘 알아듣고 실천해요 .

댓글

7

  1. 애기가 부를 필요성?!을 딱히 못느끼면 안하기도 하더라구요. 의사소통 되고 상호작용 되면 괜찮은거 같은데요.

  2. 엄마아빠 전노래불렀어요 엄마아빠 애기이름 사랑해 행복해 ㅡ 이런가사로 하루에 열번이상 부르는듯요 만번이상들어야 말문이튼대요 지나가다가 나무 꽃보면 제가 포인팅 손가록모양으로 이게뭐야 ? 나무 식물 이렇게 매일 하고있어요 애기 개인기도 자기스스로? 배우는지알았는데 엄마가 계속 하니까 모방해서 배우더라구요 ㅠ ㅠ 라디오도 틀고 그랬어요 아나운서 필에 목소리발음좋은 사람위주로요

  3. 4월 30일생 여야 "이거, 저거, 저거 줘, 이거 더줘."는 하는데 엄마, 아빠는 안하고 물어보면 포인팅 하는데 간혹 아빠는 맞히는데 엄마는 바로 앞에 있어도 포인팅 안하더라구요.. 먹는 본능이 더 중요한 시기라고 이해하고 살고 있어요.ㅋ 그래도 엄마를 모르는 건 좀 서운하긴 하더라구요~

  4. 전직 어린이집 교사입니다. 이제 겨우 13개월인데 검사까지는 안 받아도 될 것 같은데요..?ㅠㅠ 어린이집에서도 권했다는 게 좀...; 자기 나름대로 의사표현을 잘 하는 것 같은데 단지 엄마아빠를 못 한다는 이유로 검사하기엔 너무 어린 듯 합니다. 그리고 언어발달인데 13개월짜리를 언어검사를 어캐 할까요..? 영검도 그렇고 어린이집도 그렇고 너무 섣불리 판단하고 검사받으라고 하는 것 같네요. 아이들은 각자 다 자기만의 발달단계와 속도가 있고 특히나 남아는 말 자체가 늦게 트이는 애들도 많아서 3-4살까지도 제대로 말을 안 하는 애들도 많아요. 적어도 3살까지는 천천히 지켜보시는게 어떨까요? 지켜보시면서 개월수가 차가는데도 너무 안 하면 티가 날 거고 그 때 하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5. 의학적으로 18개월까지 엄마 아빠 물 등등 단어 1개만 말해도 정상이에요~ 그전까진 기다려보세요 상호작용이 더 중요한 시기라 그걸 더 우선으로 봅니다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5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