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5년 11월 베동

/ 육아고민

202일 아기 이유식 패턴 도와주세요 ㅠ

11시 반-12시 첫수 분유 240-260 14시 반 이유식 50 (현재 알레르기 테스트때문에, 다음주면 100 예정) 15시 반 분유 240 19시 반-20시 막수 분유 240-260 20시 반-21시 반 사이 밤잠 이유식 2를 17시나 18시쯤 먹이면 되나 싶기도 하고 .. 밤잠을 땡겨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게도 해봤는데 밤잠 30분 땡기면 새벽 5시에 일어나버려요 ..; 지금 패턴이 첫째 케어하는게 수월해서 좋긴 한데 엄마 편하자고 애한테서 아침시간을 뺏는건가 싶기도 하고 ㅜ 둘째 누가 발로 키운다고 했나요 ㅜㅜ 저는 둘째가 더 머리 터지겠어요 흐엉

댓글

16

  1. 와…분유수유인데 패턴이 너무 좋은데요….저는 모유수유해서 하루에 얼마나 몇번 먹이는지도 모르겠어요…ㅎㅎㅎ 우리 애기랑 개월수 같아서 들어와 봤어요. 저도 이유식2 고민중인데 사실 이유식1도 제대로 안되고 있어요 ㅠㅠ 이유식 조금 먹고 젖만 먹으려고 하는데…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아 그리고 밤에 아기는 안깨요? 저는 밤에 여러번 수유하는데…밤애 어떻게 그렇게 잘자는지 궁금하네요

    1. subcomment icon

      모유 부럽습니다 ..♡ 밤에 잘 안깼는데 요즘 이앓이를 하는지 가끔 몇 번씩 깨긴 해요 ~ 등 토닥이면서 노래 쪼끔 불러주면 다시 잠들어요! 혹시 애기 깨면 안아서 재워주시나요? 저는 안쓰러워 안아서 재웠는데 남편이 그냥 눕힌채로 토닥이니까 그게 적응이 됐는지 칭얼거리다가도 다시 잘 자더라구요 ~ 밤중에 짠해서 먹이고 짠해서 안아주고 하면 저희 애기는 잘 못잤었어요 ㅜ 약간 얘가 먹으려고 깨나 싶은..? 애기마다 엄마마다 다 다른 것 같아요! 하루빨리 enerel님께 육아 천국이 찾아오길 바랄게요! 저는 통잠보다 7개월까지도 모유가 가능한 것이 넘넘 부럽습니다 ㅜㅜ!

    2. subcomment icon

      4개월부터 아예 같이 자기 시작해서 밤에 깨면 걍 젖물려요 ㅎㅎㅎ 어떨땐 물고 바로 자고 어떨땐 조금 먹다가 자는거 같아요!

  2. 저는 제가 편한대로 하고 있어요!! 둘째라 미안하지만 엄마가 편한게 최고에요 그리고 언젠가 그냥 맞춰지게 되어있더라구요 첫째는 시간도 지키려고 노력하고 맨날 베이비타임에 열심히 적었는뎈ㅋㅋ 둘째는 그냥 달라는대로 주고 잘자고 잘자라욬ㅋㅋㅋ 낮잠도 그냥 졸려할때 재우고 저희 둘찌도 이른둥이로 태어났지만 키 몸무게 88 80등입니다 ㅎㅎ 벌써 다 따라잡고도시 상위권이에옄ㅋㅋ 하튼 저도 그냥 제가 편한 시간에 주고 있어요 체하지만 않고 잘 먹고 잘만 자라주면 그걸로 된거죠!!!

    1. subcomment icon

      ? 제가 쓴 댓글 아니죠? ㅋㅋㅋ저도 첫째 베이비타임 지박령처럼 ㅋㅋㅋㅋ3년동안 지겹게도 했더라구요 ㅎㅎ 안그래도 요즘 첫수가 9시반정도로 당겨지고 있는 중이예요 ㅜㅜ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3. 애기가 배고프면 알아서 인나겠죠 댓글 별걱정들 하시네. …. 오후타임은 막수 18:30-19시 사이에 먹여도 될듯요. 어차피 아기가 수유타임이 3번이라 막수 전 한시간전에 먹여도 될듯 합니다

    1. subcomment icon

      언제 한 번 그쯤 막수 했는데 12시반에 일어나는 바람에 애기 배가 진짜 홀쭉해졌더라구요;; 너무 당황해서 다시 막수 늦췄는데 요즘 좀 일찍 일어나기 시작해서 잇츠모카님 말씀대로 막수 당겨봐야겠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4. 저희 아기는 200일인데 새벽5시~6시 첫수유하고 트름하고 재우고 오전 9시 ~10시 사이 1번 이유식90먹고 12시에 분유 먹고 낮잠 재우고 4시간 타임으로 분유 먹이고 오후 5~6시 사이 2번 이유식90 먹고 8시에 분유먹이고 자요 물론 저는 아이가 1명이지만 11시 첫수는 아기가 배고플거같은디 엄마 맘인지만 빨리 주세요 ㅋ

    1. subcomment icon

      ㅎㅎ오늘 영검 가서 물어봤는데 키 98 몸무게 89 로 나왔어요~ 자고 일어나는 시간 관계 없이 애기가 알아서 잘 하고 있으니 걱정 말라더라구요~ 밑에 댓글에 조금 마음 다쳐서 영검 간 김에 물어봤는데 마음이 놓였어요 ~ 두번째 이유식 타임 조언을 얻고자 올렸던 글에 마음 다치는 일만 생기니 조만간 글 내리려구요 ~ 욜뮤맘님 염려해주셔서 감사해용!

    2. subcomment icon

      네에 엄마 맘 다치면 안되죠 저도 댓글을 잘 안쓰는데 11시 첫수라니 걱정이되서 글 써본거지 엄마 루틴대로 하시면 되죠 그리고 둘째는 발로 키운다고들 하잖아요 ㅋㅋㅋㅋ 홧팅하세요 ^^

  5. 첫수가 11시반이라니.. 둘째라면서 너무 하시네요.. 이유식도 50밖에 안먹는데 보충수유도 안해주고 밤11시에 자는것도아니고 아이한테 너무하네요 일찍깨워서 일찍먹이세요

    1. subcomment icon

      ㅎㅎㅎ넹~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5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