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경산모라 15주쯤에 느꼈어요 ㅋㅋ확실히 빨리 느끼는거 같아요 첫찌땐 18주에 느꼇는데 ㅋㅋㅋ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17주6일 태동!
18주를 하루앞둔 오늘... 드디어 태동 느꼈어요!! 집안일 한다고 왔다갔다 한참 하다가 힘들어서 누웠는데, (이제는 습관적으로) 배를 만져보다가 왼쪽 배꼽아래서 먼가 꾸무~적 거리는거 같아서 손대고 가만...히 있었더니 꾸우울 렁 x3번 하더라구요! 손바닥까지 느낌이 올만큼 크게 움직여서 너무 놀랐어요ㅎㅎ 남편이 같이있었음 좋았을테지만 앞으로 또 많이 움직여 주겠죠? 일찍 느끼신 분들도 있는것같아서 엄청 기다리고있었는데 너무 신기하고 감동감동 ㅠㅠ 다들 태동 언제쯤 느끼셨나요?
댓글
12

역시 경산모는 다르군요~가끔 긴가민가싶게 꾸무적거리는 느낌이 아직 적응이안되요ㅋㅋ
태동도 태동인데 자궁이 커져서 애기집이 만져 지는것도 너무 신기해요^^

아기집이 어떻게 만져지나용? 신기하네요~ 가끔 앉았다 일어나거나 계단 오르다가 아랫배에 묵직한게 흔들리는 느낌이있었는데 그게 아기집일까요?
저랑 똑같네요! 하지만 저는 태동도 아직 성별은 가려서 아직 입덧도 아직;ㅠㅜ매일 배에 손 올리고 자는데 언제 느끼련지 부러워요~축하드려요

저도 아직 성별을 확답받지 못했어요...20주되서 정밀초음파때 알려주신다며.. 사실 딸아들 상관없지만 막상 진료일 닥쳐오니(큰병원이라 4주에 한번 ㅠ) 너무 궁금했었는데! 입덧은 심하진 않지만 속은 24시간 매일매일 불편하고요... 태교여행이고 머고 차타는게 쉽지 않아 다 엄두도 안나고있네요. 태동은 시간이 지나면 곧 찾아올거예요! 힘내세요

너무 신기한 느낌과 감동일 것 같아요! 잘 있는건지 4주 검사일이 너무 길게 느껴져서😂 중간에 가고 싶을때가 종종, 저도 여행은 아직; 자궁이 눌리는지 소변도 자주하고, 토덧 아직 있는데다, 하혈 몇번 뒤로 여행해도 되는지 불안해요! 가까운데 가자니 바다가 보고싶어서🥲 같은 시기 만난것만해도 반가워요😆

ㅎㅎ저도 반가워용~ 다들 중기되면 소변횟수도 준다던데 전 되려 늘어난 느낌..여행은 멀미땜에 1시간마다 식당이나 관광지 까페 등등 쉬엄쉬엄 놀아가며 하루종일 가는 코스나 아니면 기차여행 가서 렌트하거나 이런 방법을 고민하고 있어요! 힘들어도 홀가분할때 한번 훌훌 다녀와야 후회안될듯
저두 느껴보고시퍼욤ㅠㅅ ㅠ 16주4일인데 아마 초산이라 늦게 느낄것같네요..

태동 느꼈다는 글들을 보며 저도 초산이라 아직인가...하며 기다리고있었어요~ 초산모는 18주~20주 지나야 보통 느낀데요 곧 신호가 올겁니당!
어머나..!! 저는 내일이 17주6일인데 내일 누워서 배에 손! 기억해둘게요🤭🤭

ㅎㅎ저랑 하루 차이시네요? 곧 소식이 올거예요! 감동의 눈물이 또르르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