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어리시고 건강체질이시면 다니셔도 될 것 같아요 그런데 노산이면 비추에요 초기에 유산 조심하셔야 되요 그런데 이직하자마자 임신이면 눈치 많이 보일 듯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워킹맘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임신 5주차된 예비 엄마입니다. 제가 퇴사 하고 이직 하려고 쉬는 기간에 아기천사가 찾아왔답니다! 근데 제가 이직도 확정되서 이번주 목요일부터 출근 예정입니다. 제가 걱정되는건 아무래도 이직 입사 초기라서 직업 특성상 사람도 많이 만나고 많이 돌아 다닐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도 집에서 쉬면서 많이 피곤한데 과연 출근하면 감당할 수 있을지가 걱정이에요.. 유산될까봐 걱정도 큽니다. 또 임신 사실을 언제 말해야할지도 고민이네요 ㅠㅠ 그래서 지금 그냥 이참에 쉬면서 아이에 집중할까 또 커리어를 생각하면 그냥 일을 다닐까 고민중입니다ㅠㅠ
댓글
16
임신사실을 먼저 알리셔야하지않을까요??ㅠㅠ멩고님 몸도 피곤하실꺼고 이직하는 회사 입장에서도 늦게 알면 그렇지않을까요??ㅠㅠ
저는 직장 계속 다닌다에 한표 갑니다 ! 물론 조심해야 하는건 맞지만 건강한 아이라면 잘 자라줄것이고 (제 친구는 변호사인데 임신한 상태에서 새벽에도 영장실질심사하러 경찰서 가고 했어요 ! 그래도 건강하게 만출했습니다) 아기의 엄마로써의 인생도 있지만 쓰니님 커리어 있는 인생도 있으니까요 ^^ 저도 지금 이직 준비중입니다 !
저는 일한다에 한표.. 체력, 건강, 꿈 등등 복합적으로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될 것같아요. 저라면 어렵게 이직된것도 아깝고 8-9개월 출산휴가 전까지 근무하면 6개월이상 근무할수있으니 육아휴직 조건도 충족할수있으니 일할것같아요
저는 쉽니다 에 한 표 ㅠㅠ 우선 저는 지금 일 안하고 있어요 예전 계획은 만약 아기가 생기더라도 초반에는 일하고 만삭 직전이나 정 힘들거든 휴직하거나 그러자 라고 혼자 생각했는데 저는 지금 7주인데도 생각보다 몸이 힘들더라구요 일은 5주차 쯤에 그만 뒀어요 온전히 아기 때문에 그만 둔 건 아니지만 .. 얼마 전에 지하철, 버스 탈일이 있어서 다녀왔는데 와 .. 죽겠더라구요 🤢 남편한테 미안한 거만 빼면 몸 상태로 봐서는 그만 두길 잘한 거 같아요 글쓰신 분도 업무환경, 출퇴근 상황 및 거리, 회사 복지 아 제일 중요한 건 내 컨디션 등등 잘 고려해서 선택하시길 바라요 🙏

그렇군요 ㅠㅠ 출퇴근부터가 힘들겠네요 ㅠㅠㅠ소중한 의견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