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임신전에 수술했어서ㅠㅠ 좌욕필수.. 임신초에 항문외과 갔을때도 쌤이 짧게 3-4분 하라고 하셨고 연고도 소량으로 단, 2주 넘지않게 사용하라 하셔서 조심조심 써요 좌욕은 그래서 하루2-3번 하던거 한번정도로 줄였어요>_<ㅎㅎ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지금 좌욕하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임신 전에 항문쪽으로 불편감이 있어서 하루에 2번꼴로 좌욕하던 사람입니다. 임신한 후로 좌욕을 멀리했더니 볼일볼때마다 너무 힘이 들어요.ㅠㅠ 인스타나 태교여행가신 분들보면 온수풀에서 노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좌욕도 괜찮겠구나 생각했는데 좌욕하면 양수 온도가 올라가서 안좋다는 글이 네이ㅂ에 많이 보이더라구요.(출산관련 책에서도) 잠깐이면 된다 vs 그래도 안된다 반반이던데 진료볼때 물어봐야지하고 매번 까먹고 그냥 오네요.. 혹시 저처럼 좌욕관련해서 의사선생님께 물어보신분 계신가요? 전화로 문의드릴려니 다음 진료때 직접여쭤보셔야할것 같아요~하는 답변을 받아서 답답하네요😭😭
댓글
9

좌욕 하루 한번!! 참고할게요! 저도 바르는 연고가 있었는데 진료볼때 말씀을 못드렸더니 발라도 되는건지 난감하더라구요. 안전빵으로 비판텐이라도 바르고 있는 중인데 효과가...🤣🤣 그래도 덕분에 좌욕은 어떻게할지 감이 잡힙니다ㅎㅎ 연고관련해서는 저도 꼭 물어보고 발라도 된다하면 발라야겠어요!!!!!ㅋㅋㅋ
저도 치핵때문에 하는데 임신하고 응꼬먼저 걱정되어서 ㅋㅋㅋ완전 임신 초기때 여쭤봤는데 진짜너무당연하다는듯? 해도된다고 하시더라고용..! 어차피 좌욕은 5분정도 하는거라 문제없을거에용

해도된다고 하셨다니!!! 기분이 너무 좋네요😆😆 가끔씩 폰보면서 좌욕하다보면 십분정도 앉아있는 경우도 있는데 시간 잘봐가면서 오분컷 잘 해야겠어요ㅎㅎ
저는 첫째 임신때 입덧에 몸은 아프고 임당으로 먹고 싶은것도 잘 못먹어서 그나마 삶의 낙이 반신욕이었어요. 평소 하던 것 보다 온도를 좀 낮게 해서 거의 매일 했어요. 그것마저 안하면 하루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욕조 앉아서 책보며 반신욕하는게 임신기간을 버티게 해 준 낙이었네요. (다시 생각해도 출산보다(진통 47시간, 힘주기 2시간..) 저는 임신 10개월이 훨씬 더 힘들었어요;;

오오오 저도 그럼 좌욕온도 조금만 낮춰서 해봐야겠어요!! 늘 루틴으로 해오던거를 안하고있으니까 답답..ㅠㅠ

혹시그럼 둘째아아이는 어떠셨어요? 첫째만 입덧이란 임당있으셨어용?? 저도 너무 고생중이라 ㅠㅠ

입덧이 첫째때보다 스무배쯤 심한 것 같아요. 첫째와 함께하는 임신부의 삶이란… 반신욕…은 무슨. 머리라도 감을 수 있으면 감사한 날들입니다 ㅎㅎ 태교도 못하고… 엄마들이 왜 막내를 짠하다고 하는지 알 것 같아요;;

임당은 아직 검사 시기가 아니어서 모르지만 그냥 있겠거니.. 하고 있습니다. 경험상 임당으로 인한 음식관리가 보통일이 아니고 스트레스도 있지만 그게 없었으면 식단관리도 안하고 건강을 얼마나 더 해쳤을까 하는 생각이 더 커요;; 그래서 지금은 되도록 임당식으로 먹으려 노력중이예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