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주에도 태동 느낄수있군요! 저는 초산인데 어제 아랫배가 뭔가 첨느껴보는 느낌이길래 엥? 이러다가 태동은 설마아니겠지 태동 언제오나 찾아보고 그랬는데 집중에서 저도 느껴봐야겠어요ㅋㅋ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13주3일. 태동이라니!
오늘 조수석에 앉아 가만히 풍경보고 있다가 배꼽 왼쪽아래에서 너무 오랜만이지만 익숙한 느낌을 뙇! 받았어요. 너무 깜짝 놀라서 배를 잡고 “으악”했더니 운전하던 남편이 더 놀라서 아프냐고 묻더라구요 ㅎㅎ;; 첫째때 15주에 뽀골뽀골 공기방울 굴러다니는 느낌으로 태동 처음 느꼈을때도 의사쌤이 빨리 느낀편이라고 했었는데… 13주에 이렇게 제대로 된 태동을 느끼게 될줄이야… 동생 맞을 준비가 덜 된 첫째가 안쓰러워 둘째는 태교고 태담이고 해주지를 못했는데… 이렇게 존재감을 나타내네요. 미안하고 고맙게… 오늘 자기전에는 태명도 불러주고 고맙다고 이야기도 해줘야겠어요.
댓글
10

저도 너무 빨리 느껴져서 깜짝 놀랐었어요~ 한번 느껴보셔용!!! 자꾸 기다려지게 된답니다^^
우와 저는 16주찬데 아직 못느꼈어요 궁금하네요~~~ㅎㅎ

누워 있을 때 까꿍이 있는 곳을 잘 찾아서 말걸어보세요^^ 똑똑 노크할수도 있어요~~💕
전 12주차부터 그런 느낌 몇번 있었는데 위장활동이랑 구분이 잘 안가더라구요ㅠ

저도 첫째때는 그랬는데, 이번엔 소화기관에서 나는 느낌과는 전혀 다른 제대로 된 태동이었어요. 꾸물렁! 작은 도마뱀이 팔딱거리는 느낌으로. 저도 깜짝 놀랐답니다.
우오ㅏ 신기하네영 ㅎ 저는 지금 15주5일 인데도 공기방울 느낌 못느꼈는데 ㅠㅠ 궁금하네요 ㅎㅎ!

뽀골뽀골 뽀로록 똘똘이의 인기척(😍)이 곧 옵니다!!
헉 13주차에도 태동을 느끼시다니 정말 감각이 예민하신가봐요…! 마른분일수록 일찍 느낄 확률이 높다던데, 전 14주차인데 공기방울 같은 느낌이 어떤건지 상상이 안되고 그걸 제가 느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ㅠ.ㅠ 또또가 빨리 인사하고 싶었나봐요~ㅎㅎㅎ

제가 좀 빨리 태동을 느끼는 편인가봐요. 둘째는 원래 더 빨리 느낀대요. 저날 이후로 가끔씩 미미한 태동이 느껴지긴 하더라구요. 만삭되면 얼마나 움직일런지… 걱정이 앞서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