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pLbJUyVnlk 영상이 도움되시길 바래요 안그래도 임신이라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걱정도 태산이었는데, 이 영상이 개인적으로 많이 내려놓게된 계기가 되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3주 2일) 6시30분-15시까지 일하는 간호사입니다
3주차지만 직장 수선생님과 동료들에게 임신소식을 알렸습니다 이틀전 3주차에 임태기 2줄 확인만 됐을 뿐인데 말하는게 맞을까? 생각했지만 직장 동료들이 너무 좋은 분들이고 수선생님 포함해서 모두들 성격이 진짜 진짜 좋으세요 대학병원에서 10년 가까이 3교대 일하며 스트레스 받았다가 작년 3월 결혼하면서 6월까지 일하고 2달 쉬었다가 지금 직장으로 옮긴건 작년 9월1일 이예요 나이도 있고 결혼도 했고 지역도 바꼈고 인공신장실에서 일하면 새벽에 일찍 나가야 하지만 교대근무 없이 규칙적인 출퇴근으로 그동안 3교대 했던 독소가 풀리지 않을까 싶었어요 대학병원 퇴사를 해도 악몽에 시달리고 몸이 피곤하고 이래서 아기가 올까 싶었는데 지금 직장동료들이 정말 따뜻하고 잘챙겨주셔서 아기 문제에 있어서도 같이 기다려줘서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일도 더 열심히 하려하고 저와 함께 일하는 선생님은 8주차인 분이 계셔서 5주차로 두명의 간호사가 임신해서 제가 눈치도 보이고 그랬는데… 축하해주셔서 감사했어요 투석실에서 환자를 앉히거나 부축하거나 투석액이 5키로인데 그 통을 들거나 하면 사실 무리가 될것 같아 고민인데 옆에서 잘도와주시고 물건을 들어야 한다면 끌면서 요령껏 하고 있습니다 친한 친구에게 이 사실을 말했더니 3개월간은 유산도 조심해야하고 몸 아끼라며 유산하면 더 힘들다며 직장을 그만 두는게 어떻냐고 합니다… 그래야 하는건지 고민이 됩니다 아기집을 볼 수 있는 주수도 아니고 아기집 보였다가 난황이 없거나 아기가 심장이 안뛰면 그런 유산된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양가 부모님께는 임신 사실을 나중에 아기가 보이면 알리려 합니다
댓글
13

^^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3교대에요ㅠ 당장 내일모레 쓰리나이트인데 이제 4주0일이라 병원 아직이라 아기집 못봐서 아직 말못했어요 이번 쓰나하고 일주일뒤에 나이트 세개 또 있는데 그사이에 말하면 마지막 나이트는 조절 받을 수 있을지 걱정이네여,,,

윽 진짜 쓰나 텀이 짦네요 ㅠㅠ 수선생님께 면담하면 다음주 나이트는 미리 조절해주시지 않을까요? 그때가서 조절하는 것보다 나을것 같아요 임신확인만되면 바로 나이트 빼주긴 하던데요 임신확인서는 뒤에 내라고 하고 그랬음 좋겠네요 입덧까지 하면 더 힘들어질텐데 ㅠㅠ 꼭 근무 바뀌면 좋겠어요
간호사시구나 반가워요~ 3교대 할때는 임신하면 상근직으로 빼주거나 데이만 하면서 단축근무 했는데 사실 데이만 하는게 더 힘들잖아요~!! 진짜 일 많고 스트레스 엄청나고 ㅠㅠ 4주차 축하드려요!! 우리 진짜 아가야 잘 지켜요~~!! 저는 새벽에 나가서 좀 피곤해도 병원에서 아침밥 점심밥 먹어서 규칙적으로 밥먹게 되어서 좋고 그나마 근무가 2-3시에 마치니 집에 와서 뻗어요 일 할땐 간호사들은 몸 안사리고 엄청 빡세게 일하잖아요 ㅎㅎ 집에 와서 그랬단 걸 느끼죠 식사 잘 챙겨드시면서 힘내요~!!! 병원에 단축근무 선생님 2명이ㅜㅜ 계시고 같이 일하는 샘 1명이 임신 8주이니 저는 단축근무는 안될것 같아요 선생님은 꼭 요청해서 그렇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탈퇴한 유저
저또한 8시~17시 근무 상근직 간호사입니다 임신사실을 알고 병원에서 아기집 확인 후 임신확인서 제출 후 단축근무중입니다 현재 육아휴직 두명이 나가있는 상태지만 우선적으로는 우리아가가 내 몸이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단축근무 요청하심이 옳을듯 해요

2222맞아요 어쨋든 요청 한번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ㅠㅠ

제가 소극적이었나봐요 일단 그래봐야겠어요^^
저도 9시-18시 근무하는 상근직 간호사에요 진짜 너무 힘든것 같아요 ㅠㅠㅠㅠ 저도 4주차인데 다 오픈했구요.. ㅠㅠㅠ 어렵게 아기 가지셨을텐데 우선 임신확인서 발급 받으시면 단축근무 양해 구해보세요 ㅠㅠ저도 확인서 발급 받으면 단축 요청 해보려합니다..
초기유산은 유전적 요인이 가장 크다고 하지요. 무리하지 말라는건 12주 이전 유산 확률이 높은데 무리한 뭔가를 한 대부분의 산모들이 '내가 무리해서ㅠ'하고 죄책감을 갖기 때문이라는 얘기도 하시더라구요.. 개인적으론 일이 없는 상태에서 유산을 경험했는데 혼자 집에 남아있는 시간이 너무 끔찍하게 우울했어요. 몰두할 일이있었다면 좀 더 빨리 회복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각기 장단을 한번 생각해보시면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실까 싶어 남겨봅니다.

이킁… 아팠던 얘기까지 해주시며 친절한 답변에 감사합니다 모든게 남의 일같지 않게 느껴집니다 포도나무님 몸 관리 잘하셔서 회복하시고 다시 힘 얻으시길 바랍니다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