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싸개는 보통 조리원 퇴소할 때 감싸서 주고 천기저귀나 속싸개 위주로 구입하셔서 이불 겸 타올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짱구베개 사려다가 어차피 그것도 두상 계속 굴려줘야 한대서 태열베개만 구입했어요ㅎㅎ 배넷은 조리원 퇴소 시 입는 거랑 어차피 주변에서 선물 들어오는거 있으니 바디수트나 내의로 한두벌 준비하시면 될 것 같구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9월 출산 내의
다들 출산준비물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T-T) 전 공부를 해도 해도 모르겠어서 계속 고민중이네요 ,,, 8월말~ 9월초 출산하시는분들 '내의' 따로 구매하시나요 !? 목욕타월, 천기저귀도 따로 구매해야하는지 도통 모르겠어요 ㅠㅠ 배게는 좁쌀배게 1개 구매했긴한데 신생아땐 잘 안쓴다고 ,, 추가로 구매해야하는지 ,, ㅠㅠ
댓글
19
전내복오늘삿어용 윗도리는 저고리대신입히고 좀더크면 바지랑입히려구용ㅋㅋㅋ!
전 둘째다 보니 배냇~다음단계로 > 75칠부로 사두었어요 그게 딱 맞드라구요 75입힐시기에는 칠부로 또 입힐수가 있어서 좋았어요(( 봄출산 가을이라 가능했던 것 같기도 하고요 )) 배냇은 1개사고( 최근 물려받은 거 5개정도) 여름용 긴내의1개 우주복스타일 외출복1개 가을용 내의1개 니트류 외출복 1개 목욕타월로 사용 가능한 소창(어릴때 기저귀로 쓰던 천)으로 만든 출산선물세트랑 톡톡블랭킷 사 두어서 아직 배송받기 전이구 밤부거즈로 블랭킷 하나 만들어 두었어요 날씨가 애매하면 겉싸개대용으로 쓸려구요 더우면 속싸개만 하고도 충분할 텐데 그때 상황을 보아야 하니깐요 발진 일어나면 천기저귀를 해 주는게 좋고 여름이면 공기통하게 아예 벗겨놓은 다지만 겨울을 향해가는 아이들이라 불가능할 것 같기도 해서 천기저귀도 있으면 좋긴해요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해요 😥😥 우주복도 구매하려니 신생아용으로 구매해야할지 고민이고, 밤부거즈로 블랭킷이라니 생각도 못했어요 ㅠㅠㅠㅠㅠ 공부 계속 해야겠네요 🙂
첫째 타올보다 천기저귀가 더 편하고 손이 가더라구요^^ 이번에도 천기저귀로 준비했어요! 반팔바디슈트만 좀 몇벌 사놓으려합니다 ㅎㅎ

저도 목욕타올 제외하고 천기저귀를 조금 더 구매해야겠어요 ! 감사합니다 ❤️

탈퇴한 유저
천기저귀만 5장 밤부베베에서 구매했어요~ 천기저귀를 목욕타올로 써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애기옷은 배냇수트랑 배냇저고리 두벌정도만 산 상태에요. 9월초라서 날씨보고 사야하나 싶기도하고 선물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온다더라구요~ 신생아때는 베게도 천기저귀 접어서 쓴다길래 태열베게만 하나준비할지 고민중이에요. 겉싸개는 우주복으로 대체할까 생각중입니다~!

9월초가 추울지 안추울지 몰라서 저도 날씨보고 사야하나 걱정이에요 ㅠㅠ 우주복은 신생아 사이즈로 구매하셨나요 !?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