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주사라고 생각했는데 아프다고하시니 고민되네요 ;; 저도 이번 방문때 접종할 계획인데 ㅠㅜ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백일해주사
28주 검진가서 백일해주사 맞고왔어요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고 맞고왔는데 팔 통증땜에 맞은 쪽으로는 눕지도 못하고 몸살 제대로 왔네요 ㅠㅠ 출근 못하고 타이레놀먹고 누워있습니다 ㅠㅠ 코로나 백신 맞을때는 오히려 괜찮았는데... 이럴줄 알았으면 푹쉴수있을때 맞을걸 그랬어요 찾아보니 이렇게 고생하신 분들 많네요 ㅠㅠ 아무렇지 않았다는 분들도 간혹 있긴하지만.. 혹시 곧 주사맞을 예정이신분들 참고하세요..! 잘 안쓰는 쪽 팔로 맞으시고, 휴일 전에 맞으세요!! 남편이랑 같은 날 맞지 마사고 시간 차 두시구요. 저만 맞고온게 그나마 다행🥲
댓글
15
허걱.. 저는 30주 미팅때 남편이랑 같이 맞기로 했는데^^;; 아플수 있는 주사인지 전혀 몰랐네요ㅜㅜ
저는 저만 맞구 왔는데 괜찮더라구요! 의사쌤한테 남편은 안 맞아두 되는건지 여쭤봤는데 엄마가 주사 맞으면 아기가 항체 갖고 태어나서 굳이 강요 안하시더라구요!
전 맞을 생간없었는데 다들 백일해 주사 맞는다고 하니 고민이네요. 첫째때는 안맞았는데.
병원에서는 이야기가 없는데 맞아야 되나요? 금액은 얼마인가요?

딱히 맞으라고 하지 않는 병원도 있다고 해요 금액은 이것저것 다 합쳐서 내서 주사비만 얼마인지는 모르겠네요ㅠㅠ

저는 맞는거 추천해요 아가 엄마랑 아빠는 필수인거같고 또 100일 전에 신생아랑 접촉할분들은 맞으라고 말해야되는거같아요 가격은 저렴한곳은 3만원부터 5만원정도에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