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나 대단해요. 어떤걸 하셨어요? 저도 할려고하니 자신이 없어서요. 쉴때 따노으면 좋은데 그게 쉽지가 않아서.바리스타 따고싶은데.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다들 쉬시면서 뭐하세요~?
안녕하세요^^ 이제 육아휴직 시작했어요 쉬니까 좋긴 한데 다들 쉬면서 어떻게 지내시나요~? 뭘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ㅠㅋㅋㅋㅋ
댓글
10
저도 일 쉬면서 초반엔 되게 심심햇는데 요즘은 시간 잘가는것같아요 😌 일하다 쉬시는거니까 일단 자유의 몸으로 쉬시고~~~ 질릴때쯤 (?) 계획을 세우셔도 좋아요! 손으로하는 태교나 자격증도 좋고...! 저는 아기를 맞았을때 멘붕에 안빠지게 하기위한 지식 줍줍 중이에요 ㅎㅎ 일단은 출산/임신증상 관련해서 저는 맘카페에 묻고 경험을 공유하는것은,,그냥 참고만하고 싶어서, 미리 출산 분만과정, 분만 단계별 호흡법, 증상이나 골반 스트레칭, 허벅지 근육기르기 (걷기나 등대고 스쿼트자세), 나중에 몸 덜붓게 식단 일지, 수분관리 적으면서 조절하구... 삐뽀삐뽀 소아과 119/ 임신출산육아 대백과 책 정독중이고.... 맘똑티비, 둘라로지아, 삐뽀삐뽀, 우리동산 등 유튜브 정주행하면서 저는 어떻게 아이를 키울건지도 기준을 잡고있어요. 노트하나사서 수유/ 수면/ 놀이/ 돌보기 등 파트별 정리도해요😌 그그....영상 보면서 아이 낳으면 수유자세,유방 울혈예방이나 대처방법, 손목 안다치게 안는법, 기저귀갈기... 주수별 놀이 방법 요런것 미리 쿠션 안고 해보고요 ㅎㅎ 또 눕눕 전까지는 많이 놀러다녓어요 혼자 동네 카페투어 하고... 아! 애기 물품 빨래나 준비도 해야하구용 ㅎㅎ 나름 바쁜 백수생활 이에요 😌
저는 다음주 8개월에요 첨에 빈둥빈둥 먹고 자고 놀았는데 안정기 접어들며 5개월 넘어가니 심심해서 못견디겠더라구요; 국비 지원받아서 인터넷 강의 듣는 자격증들이 많더라구요! 5-6주 강의 듣고 시험 보는거고 어렵지 않은 과목들이라 쉬엄쉬엄해도 따지더라구요 공부하며 태교도 되는거 같고 2개 따놓으니 뿌듯하네요^^

오 국비지원되는 자격증은 어디서 알아볼수있나용?

https://www.kpei.co.kr/n/index.asp 링크 드리고 갈께요

자격증 발급비용도 무료인가요?

아뇨 그건 돈 내야 하더라구요! 땄는데 그 정도 비용은 낼 수 있다 생각해요 못따면 안되도 되는거니까요
저도 윗글에 완전공감합니다 ..ㅎㅎ육휴쓰기전엔 쉬면서 이거해야지 저거해야지하고 맘먹었는데 현실은 누워서 핸드폰,화장실,청소,빨래가 다네용 ㅎㅎ
저는 파워 집순이라 그냥 누워서 핸드폰.화장실가기.청소.빨래 밖에 안해요 ㅋㅋㅋㅋㅋㅋ집에있는게 젤 좋아서 맨날 핸드폰만 봐용 유튜브로 먹방도 보고 브이로그 같은것도 보고 하면 시간이 후다닥..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