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아침공복 유산균+비타민d먹고 자기전에 철분먹어요ㅠ 철분을아침공복에먹으니 변비가심해져서 자기전에먹고자여ㅠ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지인선물 / 영양제 추천

안녕하세요! ! 이제 30주 접어들고 빨래하랴 용품 준비하랴 정신이 없네요 😥😥 용품 준비할때 인터넷 검색해보면 선물이 들어온다고 하던데 저가 나이가 좀 어린편이라 선물이 들어올까 .. 의문이라 그냥 신경 안쓰고 용품 준비해도 되겠죠 !?!? 그리고 저가 갑상선수치가 안좋아서 아침 공복 갑상선약 먹고 하루동안 철분, 오메가3, 비타민D, 칼슘, 유산균 이렇게 먹는데 약이 6개라 그런지 잘안챙겨먹게 되더라구요 🥲 임신후기 종합영양제 추천 부탁드려요 ㅠㅅㅠㅠㅠ... 따로 드시는 분들은 시간대 언제로 드세요 !? 사진 첨부한게 좋다고해서 대충 맞춰서 먹긴하는데 ㅠㅠㅠㅠㅠㅠ 다들 알려주세용~!
댓글
8
우와 다들 많이 드시네요😅 저는 아침에 철분제랑 비티민디 점심저녁에는 철분제 이렇게 먹고있어요~^^ 저희쌤은 철분제만 필수고 나머지는 선택사항이라고 하시더라구요ㅎ
전 종합으로 되있는 엘레뉴2 먹고있는데 안까먹으려고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6개월 이후엔 철분 수치가 너무 낮아서 보건소에서 줬던 철분제까지 추가해서 먹고있어요 종류별로/시간대별로 먹기엔 귀찮..
저는 쁘띠엔에서 미네랄까지 있는 종합비타민 먹어요. 약 성분 까지는데 잡다한 부형제가 없어서 괜찮아요. 오메가3도 필수라고 해서 소화 안되지만 열심히 먹구요. 씬지로이드랑 철분(볼그래)는 수치는 괜찮아도 먹으라고 권해서 아침이나 저녁 공복에 먹고있어요
사진 맞게 잘드시네요! 또.. 기본이라 아실수도 있지만 철분제는 우유랑은 흡수율에있어서 상극이라 따로 먹는게 맞구요. (그외 상극 녹차 커피 등 카페인) 근데 철분제는 공복에 먹어야 좋은데 위장장애 느끼거나 불편감 느끼기도해서 식후 2시간뒤 먹는방법도 있어요. 또... 예전에 찾아본바로는 약사님이 영양제 먹는 시간대에 대해 알려주신 유튭 있는데, 내용요약은 아침에는 에너지를 내고 써서 활기차게 보낼수있는 영양제, 저녁에는 대사작용이나..밤동안 각종 생성을 돕는 영양제를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그러면 까먹기 쉽상이라....적용이 안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산부인과의사샘 처방해주신 엘레비트정 (철분, 엽산, 비타민 BCD군..등 종합영양제) 이랑, 빈혈 있어서 추가로 처방받고 먹는 액상 철분제, 유산균 요렇게 세가지 먹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녁 식후 2시간 뒤에 먹어요. 예전부터 아침엔 출근하느라 잘 까먹기도했고 습관이 안되서 임신전부터 영양제는 저녁에 먹는걸루 잡힌것같아요 😗 투머치 토커같지만 오메가 3도 약학교수님 특강에서 개인적 소견일수있으시겠지만... (일반성인기준) 영양제 딱하나만 먹으라면 오메가3 라고.. 구조식 쓰고 염증반응고리 끊어주는거 보여주셨는데, 저는 임신초기때 울렁거림 경험한이후로 stop... 했어요 😌 챙겨먹으려니 귀찮네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