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만4개월 아기 응가냄새 왜이럴까요?!

요즘들어 갑자기 응가를 하면 냄새가 엄청 나는데.. 분유도 유산균도 다 똑같은데 왜이럴까요???? 원래는 별다른 냄새 안났는데 요즘엔 으악 이게 무슨냄새야 싶게 나요ㅠ 최근에 사경 때문에 재활치료 다니느라 피곤해서 그런걸까요???

댓글

11

  1. 저희 아가는 심하게 말하면 생선 썩은냄새?? 뭐 그정도는 아니지만 아무튼 그래서 원인이 뭘까 생각했는데 유산균을 꼬박 분유랑 같이 먹였는데 대부분 분유에 함량이 섞여있더라구요 그래서 유산균을 빼고 분유만 먹였더니 괜찮아졌어요~~

    1. subcomment icon

      유산균 과다복용?이 문제였던걸까요?? 그래도 괜찮아졌다니 다행이네요!! 저희 아기는 요즘엔 또 냄새가 안나요,, 아무것도 바뀐게 없는데도요,,,, 그래서 그냥 컨디션 문제인가 싶어요ㅜ

  2. 혹시 요거트 냄새같은 거 나나요? 저희 아기도 갑자기 그러는데 .. 장이 아직 미숙한데 에어컨바람 쐬면 그럴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냄새도 그렇고 아기 변도 점액성이 생겨서 걱정이라 찾아봤어요 ! 근데 웬만하면 별 문제는 없다고 하네요 ㅎ.ㅎ

    1. subcomment icon

      원래 약간 시큼?한 냄새였는데 요즘엔 그냥 독한 냄새가 나요ㅠ 근데 또 컨디션은 괜찮아서 유산균 한번 바꿔보려구요!!

  3. 컨디션에따라 다를수있어요. 계속적으로 이상이있고 아기 컨디션이 안좋으면 소아과 가보시고 물어보시고 분유나 유산균 바꾸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 subcomment icon

      컨디션은 좋은데 응가냄새만 그렇네요,,,ㅜ

    2. subcomment icon

      저희아가도 가끔 그래요. 기저귀 타임 적을때 메모해놓고 선생님께 물어보거나 삐뽀삐뽀에 찾아보거나합니다.

    3. subcomment icon

      안그래도 조만간 영유아검진 가는데 그때 꼭 여쭤보려구요!!

  4. 유산균을 한번 바꿔보는건 어떨까요?? 아기 컨디션이 따라 그럴순 있을꺼같아요 ㅜㅜ

    1. subcomment icon

      이유식도 전이라 아직은 냄새 독한게 아닌거죠?ㅠ 유산균 바꿔봐야겠네요..

    2. subcomment icon

      네 보통 이유식때그러는데 ㅜㅜ 그래도 변 색상이 괜찮다면 큰 문제는 없을꺼에요 ♡

2026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