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D-49 에요!! 저는 초산이고 일단 자분 생각하고있지만 속골반이나 아가크기 등등보고 제왕케이스면 제왕하려구요 😊 저도 윗 베동님말에 공감하는게 결국 출산은 아래로 힘주기는 만출기때 잠깐이고, 출산 전 과정에서 호흡과 이완이 통증조절이나 산모 페이스조절면에서 중요하더라구요. 그래서 호흡연습도 하구있고 배뭉침왔을때 시뮬레이션이다 하고 해보고있고 가진통오면 또 연습할거에요. 남편도 나 멘탈나가면 요보가 가이딩 해주라 하면서 영상 두세번정도 이렇게해라 보여줬구요. 이완연습도 전신/부위별 힘빼는 연습, 질에 힘빼는 연습도 해보고있어요ㅎㅎ 검진갔을때 질촘파넣을ㄸㅐ도 해보고있고 내진할때도 연습겸 해볼거에요 😉 아래에 힘주는연습은 지금 아래에 힘주는것은 안되니 호흡으로 들이셧다가 숨참고 응가하듯 아래로 밀어주는 느낌으로 10초이상 참는것 정도? ㅎㅎ나중에 숨 중간에 내셔서 줬다뺐다 힘주면 자궁에서 아가 머리가 깔딱깔딱 하더라규요 ㅇㅅㅇ 그래서 지굼은 대변볼때 아래로 세게 힘은 안주지만 호흡법으로 해보고있어요🤔 ㅎㅎ 저도 겪어보지않아서 두렵기도한데 또 안해본거 해보려니까 나의 정신력 한계는 어느정도일까 (?) 살짝 기대도 되고.. 뭐 칭구도하고 엄마도햇고 할무니도 하셨는데 나도 하겠지 뭐...9월의 혜즈니가 알아서 하겟지 생각입니당... 😌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아직 두달이나 남았지만..
벌써부터 출산이 무섭네요🥹 그때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아직은 자연분만으로 아기 낳으려고 하고있어요 ㅎㅎ 겪어보지 못했던 경험이라 벌써부터 걱정하지말자 라는 마음이었는데 시간이 다가올수록 무섭고 또 방금 빌리에서 30분 출산 비법 영상 봤는데 아래로 밀어내는 느낌으로 힘 주라는데 뭔지 모르겠고 ㅋㅋㅋㅋㅋ 모두들 이제 얼마 남지않은 기간 지금을 즐기자구요🤣 화이팅 입니다❣️❣️
댓글
11

또... 평소에 골반근육도 매일 스트레칭해서 유연하게 풀어주고, 36주부턴 짐볼 들여와서 질근육도 좀 풀어주고... 또 허벅지힘도 중요하니 벽 스쿼트도 해쥬고... 생각보다 출산자세때 다리당기는자세 산모들이 안되고 자꾸 다리 모은대용 '다리벌리세요' '아래에 힘빼세요!!' 많이 듣는다네용?! 그래서 해피베이비 자세나 나비자세나 비둘기자세같은것.. 장요근 단련할수있는 자세도 좀 해보구 😌 해볼수있는거 다해보며 웰컴 준비하고있어용 출산과정은 아가랑 엄마랑 의료진 및 아빠랑 으쌰으쌰 하는 팀플같다고 생각해요 🥲 울 아가도 그 편한데 (나는안편하지만 내뱃속) 있다가 얼매나 나올때 고개 낑겨서 힘들까.. 첫 폐호흡할때 얼매나 깜짝 놀랠까... 이 빛과 소음 얼마나 무서울까.. 엄마랑 애기 둘다 고생하면서 세상에 나오는데, 쪼금이라도 둘다 편하게 되도록 확률을 높여줄게, 나머지는 하나님께 맡겨보쟈 하는 마음이에용😌

탈퇴한 유저
저는 제왕할거지만 이래저래 공부한 결과 호흡법이 진짜 중요하다그랬어요! 힘주는건 미리 연습하지 말고, 아프면 정신없어서 호흡이고 뭐고 다 잃지 않을 만큼 호흡이 익숙해지도록 많이많이 연습하라고 하더라구요. 곁에서 남편이 호흡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령을 해준다거나 응원해주도록 남편의 역할도 많이 중요하대요!
저도 자분(자연출산)이용! 누가 옆에서 호흡법 알려주면 제일 좋은데 ㅠㅠ 저는 교육 받아보니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전 첫애가역아라 제왕해서 둘째도제왕.....54일 남았어요ㅜ.ㅜ
저두 두달남았어요 자분생각하고있는데 너무무섭네용 ㅠㅠ화이팅해용😆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