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6월 말에 퇴직했는데 연기신청하러 고용 노동부 가니 퇴직하고 1년안에만 신청 하며 되니까 출산하고 오래요! 그때 방문할땐 애기 출생신고하고 가족관계증명서랑 애기 돌보아줄 어른 동의 받을 종이 주며 이거 작성하고 어른분 신분증사본 가지고 오러고 했어용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으로 실업급여 타보신분!
임신으로 실업급여 신청하면 출산때까지 실업급여를 연기해야다는 사람도 있고 그냥 탔다는 사람도 있던데 어떻게 해야되는건가요?ㅜㅜ
댓글
7
임신으로 권고사직당했는데 현재 임신17주라 그냥 사실말안하고 타고있어요 임신으로인한 퇴직은 실업급여 안돼니 바로 실업급여 받으실꺼면 센터방문했을때 말안하는게 좋데요~

출산일이 1월인데 지금부터 타먹으면 1월이 겹쳐가지구요.. 연기해서 받는게 맞는거겠죠?ㅠㅠ
임신으로 실업급여 못타여ㅠㅠ저는 전직장이 폐업으로 인해 실직해서 실업급여 타고있는데 아기 출산전에 실업급여 기간이 끝나는거라 연기 안 하고 그냥 탈 생각입니다!

임신안햇다고 하기엔 지금 곧 20주라서.. 티는 엄청 나진 않지만 타먹는 기간에 출산일이어서요ㅜㅜ 그럼 처음부터 연기 해야겠죠ㅜㅜ
저는 임신은 실업급여가 해당이 안되는걸로 알고있어요 ㅜㅜ

임신하고 복직이 안되는 조건이면 실업 급여가 된다고 하는데 받는 기간이 출산이랑 겹쳐가지구ㅜㅜ 어떻게 해야되나 해서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