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30주, 자궁경부 1cm 이런 사람도 있습니당

28주 정기검진을 개인 일정때문에, 29주로 미뤘었더랬죠. 그러지 않았다면 이것보단 나았으려나요. 검진따, 배뭉침이 좀 있다라고 했더니, 29주면 한창 많을 수 있을때라며 안심시켜주시더라구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초음파 한번 보자고 하던 의사쌤. 질식 초음파를 보니 우리 도담쓰 왜 경부에 손을 넣고 있는거니 😂 엄마 닮아서 오디 끼여있으면 안정감 느끼는거니…? 그래도 거긴 안된단다🤣 아기 손때문에 자세히 측정은 안되지만 남은건 0.8mm 정도인거 같다고, 지금 당장 큰병원가서 자세히 살펴보고 태동검사해야한다더라구요. 그때까지도, 실감이 나지 않아, 애기가 경부에서 손빼면 붙어있을지도 모른다는 막연한 태평함을 갖고서 😓 큰병원에 갔더니 애기는 손을 빼주긴 했지만 자궁경부 닫힌 부분이 진짜 1.1cm 가량이래요 😱 혹시 몰라 챙겨간 입원준비물을 풀어 입원실 캐비넷에 슈납하면서 일은 언제 다시 나갈 수 있냐고 물어보는 나에게, 뭐가 어떻게 되도, 아기 낳을때 까지는 일 절대 못하고 절대 안정이라던 의사쌤 말을 듣자 드디어 실감이 나기 시작했어요. 그때의 그 황망한 기분이란!!!!🤯 그렇게 4박 5일 입원끝에, 페서리링을 착용하고 일단 퇴원. 절대 안정이래서 눕눕 생활중인데 지겹다가도, 애기가 무사히 37주까지 버텨주기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혹시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분들 있으시면 혼자가 아니시니 같이 힘내보자고 글올려봅니다🙃 우리 긍정적인 맘으로 힘내봐요!!!

댓글

27

  1. 저랑 진짜 비슷하시네요. 경부길이가 짧아서 극적으로 길어지길 바라며 병원에 누워 있어요. 33주인데...다 괜찮은데... 병원비며 눕눕이며 조산도 크게 염려 안 되는데 1월둥이고픈 맘이 안 놓아지네요^^;

    1. subcomment icon

      동이맘님 잘 지내시고 계신가요?

    2. subcomment icon

      저랑 아이는 컨디션은 좋은데...양수 조금씩 새고 있어서 3일만에 양수(8.5에서 5.5정도로)가 줄어서... 앞으로가 문제네요. 양수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대요. 아가가 좀 많이 만들어주길 응원할 수밖에 없네요~

  2. 어머.... 너무 놀라고 겁나셨겠어요.. 후기로 갈수록 배뭉침은 당연한 거라고 알고 있어서 대부분 그렇게 민감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텐데요ㅠㅠ 저 아는 분도 24주엔가 경부길이가 0.8cm였어서 35주까지 입원하고 36주에 진통와서 아기 건강하게 잘 낳으셨어요! 넘 걱정마세요 아기가 잘 버텨줄 거예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해요! 개암님은 아무 이벤트 없이 순산까지 가실수 있길🙏👍

  3. 37주까지 눕눕 하셔야해요~ 저도 27주부터 경부벌어지기 시작해서 맥수술하고 눕눕생활하며 이제 30주에요 37주까지 절대안정 할거에요 하루라도 더 뱃속에서 아기 키워서 만출하자요🙏🏻

    1. subcomment icon

      우리 순산까지 화이팅팅팅팅이에요!!!!!!!!!

  4. 저도 ㅠㅠ지금 29주차인데 저번주에 5-10분 간격으로 자궁수축이 한시간동안 와서 바로 다니던 병원 가서 진료봤더니 조산기가 있다고 니큐 있는 병원으로 가서 2박3일 있다가 수축 잡혀서 퇴원했어요 ㅠㅠ지금은 경부길이 1.8인데ㅜ퇴원한이후로 집에서 눕눕중이에요ㅠ질정이랑 먹는 약 처방받았어요

    1. subcomment icon

      수축 잡혔다니 얼마나 다행이에요! 눕눕이 생각보다 힘들긴 하지만😅 화이팅이애요!!!!!!!!!

    2. subcomment icon

      똥글이님 먹는 약은 어떤거 처방 받으셨나요? 저는 질정만 받았는데 왠만하면 주수 오래 끌고싶어서요

    3. subcomment icon

      저 아달라트 처방 받았어요 혈압 낮추는 약인데 자궁수축에 효과 있대요 혈압 낮은편이 아니어서 먹고 있어요~ 입원했던 병원에선 질정만 받았는데 다니던 병원 원장님이 아달라트도 처방해주셨어요 안전하게 가자고

  5. 저도 비슷한 상황이에요, 복부 공간은 작은데 쌍둥인데다 중기에 무리를 좀 했더니 26주쯤 경부길이 1.38로 대학병원 입원했고 허리가 아프다고만 생각했는데 수축이 심해서 트렉토실 맞았습니다.10일 조금 넘게 입원하고 잘 유지해서 퇴원했지만 28주인 지금 경부길이는 조금 더 짧아졌지만 나름 유지하고 있어요. 절대 안정 취하고 계속 누워있는 것밖에 답이 없어서 식사 화장실 외엔 거의 누워생활합니다. 외출은 병원갈 때만 하고요 경부가 길어지진 않더라구요 유지만으로도 감지덕지! 37주 목표였는데 담당교수님도 저도 34주라도 제발 버티길 바라며 모든 활동은 중단했습니다 부디 우리 아가들 건강하게 태어날 수 있도록 조금만 더 고생해요^^

    1. subcomment icon

      정말정말 우리 힘내요!!! 아기들이 잘 버텨줄거란 믿음을 갖고서 오늘도, 남은 임신기간도 화이팅!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