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유튭 자료도 많고, 이전 잘준비된 다큐도 많아서 같이 보시면서 공부하시는거 추천이요. 저도 국제부부이고 시댁이 영국이지만 ㅎㅎ 이젠 저보다 산후조리 빠싹히 잘 아세요. 그리고 추가로 ㅎㅎㅎ 해외에서 임신/출산한 브이로그, 블로거들도 이제 많아서 😅 거주나라 키워드에 넣어서만 찾아도 정보들은 차고남아요 ㅎㅎ 순산 응원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셀프산후조리 팁좀 부탁해요...
외국이라 산후조리원은 없고 첫 2주는 남편이 유급휴가, 나머지 한달은 엄마가 올 예정이예요. 문제는 남편... 게르만족이다보니 한국적인 산후조리를 바라는게 엄살 같아 보일까봐예요. 여기 여자들은 애 낳자마자 엄마들이 제발로 걸어서 나오고 한겨울에도 막 반팔입고 그런다는데.... 제가 아는 산후조리란 3주동안 밖에도 안나가고 무조건 긴팔입고 애기 돌보는거 이외에는 집안일 일.절.안하는거거든요...? 제가 오버해서 알고 있나요? 전 한국식에 맞춰서 하고 싶어요ㅠㅠ 근데 생각해보면 겨울이러고 진짜 3주간 집에 틀어박혀있는거 맞나욤....! 주의사항이 뭐있을까요
댓글
11
아기 낳을 때 수월하게 낳으려고 몸에서 뼈 벌어지는 호르몬이 나와요~ 그래서 아기 낳고도 한동안 몸 뼈가 다 붙어있지 않기 때문에 움직임에 조심해야해요! 일어날 때 바닥 짚고 일어서는 것 조차 평소처럼 짚으면 손목 나간다고 바닥이랑 주먹 하이파이브 하듯 일어나야 하고.. 저는 첫째 낳고 2-3달 정도는 양치할 때 이도 막 흔들렸어요 ㅎㅎㅎ 그리고 엄마가 잘 먹고 스트레스를 안받아야 모유가 잘 나와요! 먹는 것도 꼭 잘 챙기시길 바래요 👍🏻
저도 곧 1월에 미국에서 출산예정인데 조리원은 없어도 산후마사지샵은 많더라고요! 저도 친정어머니와 남편의 도움으로 조리할 거라 산후마사지는 받으려고요! 혹시 모르니 한번 검색해보세요:) 순산 응원합니당🤰🏻👼
저도 남편이 유럽인이라서 고민이 많은데 예전에 인터넷에서 저랑 같은 상황이신분이 남편이랑 sbs 산후조리의비밀 다큐를 같이 보고 공부했다고 하더라고요. 거기서 서양인과 동양인의 차이점(?) 요런것도 과학적으로 설명해줬다고 들어서 저도 남편이랑 같이 보려고 생각중이에요! 그래도 친청어머님이 오신다니 넘 다행이네요🥺 저는 못오셔서 ㅠㅠ 최대한 남편을 교육시키려고합니당 ㅠㅠㅋㅋㅋ

오오!! 구체적인 채널명까지 알려주셔서 넘 감사해요ㅠㅠㅠㅠ 같이 봐야겠어요!!! 더 설득력있을듯 넘넘 감사합니다 써니맘님두 화이팅!! 친정찬스는 한국가면 실컷 누리실수 있길 바래용ㅜ!!!!
혜욤욤님 말씀대로 동양인과 서양인은 체형, 체격차이도 크고 아기 크기도 달라요😢 아는 언니가 미국에서 아기 둘을 낳았는데 2.8kg으로 태어난 첫째가 미국 기준으로는 빅베이비여서 병원에 맞는 기저귀가 없었다고 하더라고요🤣 병원에서는 햄버거랑 아이스크림 먹었다고...(우리네 어머님들 아시면 기겁하고 쓰러지실 일이죠) 서양인 골격이 훨씬 큰데 아기는 훨씬 작아서 비교적 출산과 회복이 수월하다고 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년 서양 여성들도 산후풍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니 아기 낳고 조리하는 게 엄청 중요하죠.. 꼭 미역국을 먹어라~ 소고기를 먹어라~ 땀 뻘뻘나도 꽁꽁 싸매라 이런 것보다도 영양적으로 빠짐없이 산모가 건강을 회복하도록 돕고, 온 몸의 관절과 인대가 늘어난 상태이니 신체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을 때까지는 최대한 무리하지 않는 게 좋다고 남편에게 설명해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같은 한국땅에서 나고 자랐어도 가정마다 문화가 달라서 부부끼리 의견차이가 있는 가정도 많으니 그런 관점에서 한국식은 이거니까 이렇게!! 미국식은 저거니까 저렇게!! 보다 서로 납득이 가는 방식으로 이야기나눠보심이 어떨까요?

아이스크림이라니!! 여긴 진짜 출산후 나오는 음식이 굶어죽지 말라는정도의 형편없음이라ㅠㅠㅎㅎㅎ 역시 산후조리는 한국이 젤 잘맞네요 설명할거리 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