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절개 날짜

자연분만을 꼭하고싶었는데 30주차6일에 병원가니 머리크기만 34주차로 좀큰편이라고 하시네요 좀더 지켜보고 내진때 속골반좋구 머리크기 괜찮으면 자연분만하는데 힘들수도 있어서 제왕도 고민은 해보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그냥 허리디스크도있고 남편이랑 상의후 제왕하려고 하는데 1/9일이예정일인데 12/20부터 정상분만이라고 하시면서 제왕할거면 12월 생각해보라고 하시는데 보통 제왕도 39-40주 정도쯤 일수 더 채워서 낳는게 아가한테 나을까요?아님 37-38주에 더커지기전에 낳는게 나을까요?ㅜㅜ제왕 하려고 마음먹으니 날정하는게 또 고민이네요 .. 보통 몇 주차로 잡으셨나요?

댓글

16

  1. 아기 머리가 34주면 충분히 큰데 너무 막주에 제왕하시면 힘드실것 같아요ㅜ 제 주변엔 애기가 크다고 34주에 제왕 잡은 분도 있어서.. 제 조카도 12월생이고 사람들이 안좋다 뭐다 했는데 지나고보면 크게 상관 없는것 같아요ㅎㅎ

  2. 괜히 기다렸다가 진통걸려서 난산겪지마시고ㅠ 의사선생님 하자는대로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3. 저는 1월8일 예정일인데 제왕은 1월2일로 잡았어요 31주때 1.85로 보통보다 큰 편인데도, 담당쌤이 39주에 제왕잡는거 별말 안하시더라구요

  4. 유투브에서 봤는데 의학적인 이유 아니면 39주 넘겨서 낳는게 좋대요(합병증이나 뇌발달 등이 차이가 크다네요) 저는 쌍태아라 37주에 낳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지만 여건되면 최대한 늦게 낳을 것 같아요

  5. 저랑 같은상황이시네요 ㅠㅠ 30주6일에 애기머리가 35주1일크기라고... 아직 분만병원 전원을 안해서 제왕할지는 안정했는데 자분 걱정돼서 제왕할까 고민중이에요 ... 그런데 저도 예정일이 1월11일이라 연말연시에 생일인거 저라면 싫을거같고 ㅋㅋㅋ 남편 휴가잡기도 애매해서 어떻게해야될지 고민이네요 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