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원4일차입니다 ㅠㅠㅠ 직수 고민에 매일매일 우울해요 ㅠㅠㅠ그래도 댓글들 보면서 위안삼고 갑니당 ㅠㅠㅠㅠㅠ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직수.. 어떻게 해야 잘 하는거죠?...
출산 2주차에요.. 모유양은 점점 늘어서 엄청 난데 아기가 잘 안 빠네요ㅠㅠ 30분을 씨름해야 5분 겨우 먹이는 것 같은데.. 원래 이런가요ㅠㅠ 신생아실에서는 3시간 단위로는 먹여야 한다구 하시는데 아기가 잠이 많고 강제로 깨워서 먹이려니 아기도 스트레스 받는 것 같구... 전 3시간이 지나버리면 마음이 조급해지구.... 결국 오늘도 직수 성공하지 못하고 아기가 일어나길 기다리다(물론 중간에 3번정도 직수시도 했지만.. 아가가 자지러지게 울어서 못했구요..) 신생아실에 보냈네요... 조리원에서 많이 쉬고 가야한다구 조리원 선생님들마다 이야기 하시는데... 전 직수 시도때문에 모자동시간이 하루에 5시간 이상인데 힘드네요...ㅜㅜ 원래 직수가 어려운건 가요?ㅜㅜ 아님 유달리 저희 아기만 잘 못무는걸까요?ㅠㅠ 제가 자세가 안 좋아서 아기가 못 먹는건지 죄책감도 드네요ㅠㅠ
댓글
19
조리원에서 첨부터 직수 성공하고 잘먹고 젖잘나오고 그런경우는 거의없어요ㅡ 연습한다고 생각하시고 무조건 성공해야한다는 강박은 버리셔도돼여! 천천히 연습하다보면 아가도 금방 빠는 힘 생기고 수유텀도 일정해지고 할거에요!
집에와서 직수시도하는동안 조리원에서 더열심히할껄 그랬나 후회했어요ㅠㅠ 모유수유 넘나어려운것...
저는 출산 9일 됐고, 조리원 입소날 첫 시도에서 잘 빨고 트름도 시원하게 했는데 바로 다음날 황달때문에 어제까지 분유였어요.. 오늘 좋아져서 오후에 수유했는데 울지는 않았지만 첫 수유때와는 달리 고개를 이리저리 돌리고 바로 물지는 않더라구요.. 다시 자세 잡아 주시니 바로 물어서 왼쪽을 10분 빨고는 기절하시네요..ㅋㅋ 그동안 유축도 나름 열심히 해서 냉동해 놓은거 신생아실에 다 드리고 순번대로 보충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아까 모자동실 시간에도 시도해 봤는데 이번엔 양쪽 다 5분씩은 빨았네요~ 저는 양은 최대 40밖에 되지 않지만...ㅠ 마사지 받으며 말씀드렸더니 직수하면 늘어갈거라고 하셔서 힘들어도 꾸준히 해보려구요~ 30에서 40으로 늘어난 상태라 뭔가 뿌듯함이 가득합니다..ㅋㅋ 수유콜 다 받으면 쉬지 못한다는데.. 아가랑 호흡 맞추는 연습한다 생각하고 조리원에 있을때 최대한 해보려구요~

탈퇴한 유저
ㅠㅠ 저 방금 너무 똑같은 상황이었어요.. 직수 연습해보겠다고 방에 데려와서는 자세를 잘 못잡는건지 아가가 자꾸 짜증내면서 입을 빼고 식은땀 줄줄 흘리면서 겨우겨우 물렸어요.. 양은 괜찮아보이는데 물면서도 뭐가 맘에 안드는지 계속 울려고하고 빼고 .. 기분좋은 마음으로 주고 싶은데 아가가 계속 우니까 저도 자꾸 심각해지고ㅠㅠㅠ 빌리 들어오자마자 이 글 보는데 저도 눈물이 나네요ㅠㅠㅠㅠ엉엉 제 아가 우는소리에 옆방에서는 얼마나 시끄러울까요 ㅠㅠ

탈리님 마음이 딱 제 마음이네요ㅠㅠ 저도 옆방에 쉬시는 분들 방해될까봐 이중으로 진땀을 흘렸네요ㅠㅠ 저희 함께 힘내보아요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