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가는 스스로 퉤 뱉어버리더라구요! 쪽쪽이 끊는 방법도 많아요! 넘 걱정하지 마세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잠투정 쪽쪽이
43일째 아기인데요 가끔잠투정일때 뭔가를 자꾸 빨아야잠이들어요ㅜ 그래서 토닥토닥 해주는데도 쪽쪽이를찾는데 잘때는 빼주는데 깼을때도 빨고싶어하는데 이럴땐어떻게 해야좋을까요?? 쪽쪽이 의존일까봐 걱정이되네요ㅜㅜ
댓글
12

끊는방밥도있다니ㅜㅜ마음놓고 물려도되겠죠? 저희아기는 어쩔땐입에 빨지않고 머금고있는거같아요
빨기 욕구 해소 해줘야 아기 정서에 좋다고도하고 배앓이에도 좋다해서 줘요.잠들면 아기가 밷더라구요!

그렇죠 안좋은게아닌거죠ㅜㅜ 입이 뭔가 허전할때 막 움직이더라구요 빨기욕구가 강한것같아요
6개월전에는 필요할때마다 물려줘도 괜찮대요 그이후로만 조절해주면된대요

아 정말요ㅜㅜ 안심이되네요ㅜㅜ근데 이게 자고나서는 반드시 빼줘야겠죠???
저도 애초에 시작하기 싫었는데 쪽쪽이 물면 심신이 안정되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한번은 엄청난 울음에 계속 입을 뻐끔거려서 젖을 물렸더니 조금 물고 뱉고 울고 또 뻐끔거려서 물렸더니 좀 빨다 뱉고 이걸 한 3~4번 반복하더니 기절해서 자는거 보고 아.. 방금 내가 인간쪽쪽이거 되었구나…를 실감하고 바로 사줬어요 ㅠ 지금 재울때 쪽쪽이 쓰긴하는데 자다가 뱉고 깰때도 있는데 푹 잠드면 빠져도 안깨더러구요 너무 안자고 못자고 하던 애라 ㅠ 아직 의존까지는 아닌거 같지만 이렇게러도 잘 잘수 있다면 다행이라 생각하구 있어요 ㅠㅠ

인간쪽쪽이ㅜㅠ그것도 힘드셨겠어요ㅜ 잠들먼뱉거나 제가빼주긴하는데 쪼쪽이 안무는아가들도있더라구요ㅜ 잘자면저도좋긴하더라구요ㅜㅜ 육아는 너무어렵네요ㅜㅜ
쪽쪽이 단점이 유두혼동밖에없지않아여..?! ㅠ 저두 검색많이했는데 그렇길래 그냥 줍니당.. 쪽쪽이를 안물릴수도없구..쪽쪽이 떼기 힘든건 어쩔수없죠 머..🤔

보니 이가날때 쓰면이가 못생겨진다고 다들그러더라구요ㅜㅜ 근데 안물릴수없네요ㅜ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