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면 교육 다들 하시나요?

100일전에는 수면의식이라도 해주면 좋다고 해서 저녁 7시 목욕후 막수, 어둡게 해서 재울려고 하는데 전혀 잘생각이 없고 결국 자는건 밤 10시 11시네요! 늦게 자더라도 규칙적으로 수면의식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100일즈음 수면 교육 제대로 하는게 나을까요? 마음이 갈팡질팡 하네요! 잠은 낮잠은 하루 1번정돈 등대고 혼자 놀다가 자고 나머지는 안아재우고 밤잠은 거의 안아재우긴 해요!

댓글

11

  1. 저희 아가도 자정쯤 자요 ㅜㅜ 오늘 첨으로 10시 반에 재웠어여..🤔🤔🤔

  2. 저도 같은 고민이네영 ㅎㅎ 6시 -6시30 사이에 목욕하고 바로 수유하고ㅠ재우는데 자는 시간이 10시 11시 그 사이 어디쯤이에요 ..ㅎㅎㅎ 수면교육 계속 해야하는건즤 모르겠네연... ㅋㅋㅋㅋㅋㅋㅋ

  3. 3시간텀으로 계속 먹어서 막수 개념 없을때도 그냥 어쩌다보니 한결같이 6시반 목욕 7시 수유 스와들업 백색소음 이정도 해주고 눕혀보기 하다가 결국 찡찡해서 안아재우고 울다가 다음텀되서 수유하고 자기도하고 했었는데 아무리 빨리 눕혀도 거의 9시넘겨자길래 막수를 8시로 바꾸고 9시에 재우는걸 목표로 하니 좀 수월하게 자더라고요! 그렇게 잘 자기 시작하니까 요샌 7시반기상 7시반 막수 8시 취침으로 맞춰지고 8시간씩 자용 어느날부터 낮잠 안잔다고 울고불고 하다가 8시되면 기절하더라고요 밧데리 뺀것마냥 ㄷㄷ

    1. subcomment icon

      저 궁금한거 있어요! 저도 로균이처럼 기상/수면시간 딱 막추고 싶은데 그롬 수면~기상시간 픽스해놓고 그 사이에 분유텀조절하는건가요?! 저는 5시간텀인데 항상기준이 아침 첫수유기준으로 5시간으로하다보니 수유시간도 들쭉날쭉하고 어쩔때는 막수가 꿈수되는경우도 있더라구요...(그러고도 새벽수유가 한번 꼭 들어가게되지만ㅠㅠ)

    2. subcomment icon

      로균이는 졸리나 짜증나나 밥먹고싶다고 하는 아가였어서 뭣모르고 초반에 계속 먹여서 속역류 생기는 바람에 어쩌다보니 칼같이 3시간 맞춰서 먹였고 거기 적응한 케이스같아요! 제맘대로 7-7 정해놓고 7시에 깨우고 7시에 재웠었는데 꼭 울다가 9시넘겨자고 아침엔 억지로 깨우니까 꼭 첫수를 꿈수처럼하고 기절해자길래 너 자고싶은대로 자라고 뒀더니 첨엔 8시반쯤 일어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그냥 아침에 일어난 시간 기준으로 3시간텀으로 밥줬어요! 그러다보니 신기하게 점점 7시30분으로 맞춰졌어요! 낮에 많이먹고 밤에 적게먹으라고 일부러 낮엔 3시간 텀으로 먹이고 있습니당 ㅎㅎ 깨시좀 파악해보고 텀 늘릴지 고민중이예유 점점 나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진 짜증나면 밥찾는 애라 ㅠㅠ 4시간텀 할 자신이 없어요 ㅠㅠ

  4. 다들 어떻게 7시 8시 막수 하세요 ? 저희 아가는 6시쯤 아님 더 일찍해요 ㅠ 7시 8시 수유텀 돌아와도 밤잠자듯 자네요 8-8 이나 7-7맞추려해도 아침에 6시면 눈 똑 ! 하 .. 밤잠도 제대로 안자고 난리에요

  5. 저도 오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수면교육 안해요 ㅠㅠ 그냥 막수하고 안아서 토닥이다 자면 내려두고 깨면 다시 토닥이고 자면 내려두고 한 두세번 반복하면 내려놓기 성공하는데 엊그제부터는 6-7시간 자요 계속 이렇게 자주면 좋겠어여 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