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36세 초산 이란성 쌍둥이 시험관 했어요. 주변에 쌍둥이가 없어서 정보 얻을곳 없이 난감하지만 네이버 쌍둥이 카페 보면서 참고하고 있어요 ㅎㅎ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초산에 쌍둥이 궁금한게 많은데 ..정보는 부족..
37살에 시험관 시도하여 쌍둥이를 임신했어요 임신이 되서 너무 기뻣지만, 초산 인데다 쌍둥이라 처음엔 좀 당황스럽더라구요..ㅎ 주변에선 축하도 해주지만 걱정을 더 많이 해주고, 둥이난 친구들도 울면서 애키웠다, 진짜 많이 힘들었다 등등… 좋은 얘기도 해주지만 힘든얘기를 더 많이 해서 많이 좀 겁나더라구요..ㅠ 또 태아보험은 왜이리도 제약이 많고 쉽게 안들어 주는지…. 의사쌤도 그렇고, 인터넷 정보에도 고위험 임산부로 무서운 얘기들만 잔뜩해 겁나고.. 또 마땅히 다둥이 맘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곳이나 커뮤니티를 못찾겠더라구요.. 무조건 조심해야한다고만 하니 일상생활에서도 스트레스가 좀 있네요..ㅠㅠ뭘할때마다 이건해도 되나? 하는 생각을 정말 수십번 하는거 같아요.. 어떤 부분을 얼마나 조심해야하는지.. 단태아 임산부도 조심해야하는데.. 다태아 산모는 더 조심 하라고 하니..누워만 있으라는 건가 싶기도 하고..아휴..ㅋ 오늘 커피 한잔 했더니 잠은 안오고, 걱정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자꾸 생각나서 답답한 마음에 끄적여 봤어요… 혹시 같은 고민이 있으실까요? … 다둥이에관한 정보 공유하고 소통하면 좀더 으쌰으쌰 힘낼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4
쌍둥이나라 카페에 가입해서 정보 얻으세요~
전 쌍둥이 12주6일차에용~초산이구엽!! 뭐 임신전과 똑같이 집안일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아무것도 안하지는 않아용 어디서 봣는데 안움직이는건 안좋다 하더라구여 또 너무 무리하는것도 안좋구여~지금 몸컨디션에서 할수잇을수 잇을만큼 산책도 하시고.저도 처음 쌍둥이란걸 알앗을때 너무 놀라서 내가 잘키울수 잇을까? 너무너무 걱정햇는데 지금은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라고 태명도 행운이 행복이에요~엄마가 더 강해지고 즐겁게 행복하게 마음가짐 하고 태교하셔요~😃😃😃
저는 다태아는 아닌데, 마흔살 초산 임산부에요. 35세가 넘었기 때문에 저도 고위험군에 들어가지만, 여기는 해외라 그런지.. 의사쌤께선 조심하라는 말은 전혀 안하시고 오히려 ‘운동해라, 잘먹어라, 너무 위험한 것만 아니면 하고 싶은거 다 해라’고 하시네요 🤣 쌍둥이시라니 몸이 더 많이 힘드시겠지만, 분명 다 잘 될거에요~ 힘내시라고 한번 주절주절 해보았어요 :) 모두 화이팅!!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