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두 초유만 먹이고 혼합하거나 분유 하려구요 혼자모유만 챙겨먹이는거 노감당ㅠㅠ 아 그리구 모유수유에 대한 얘기는 웬만하면 주위사람들한테 안하려고해요.. 결혼식때처럼 감놔 배놔하는사람도 많고 의외로 생각이 프리한 친구도 모유수유에 관해선 보수적인 생각을 하고있더라구요 저처럼 초유만 먹이겠다하면 그때부터 미묘한 심리전이 생겨서 ( 애가 잘 먹는거보면 못끊을걸? 못끊는다던데~~등등) 이젠 그런 주제나와도 모유 나오는거봐서~ 이러고 말아요 어떤사람은 6개월은 해야지!! 이런사람도 많고 10월초 출산인데 연말에 맥주한잔 꼭 마셔야지 ㅠㅠ 했더니 모유땜에 못미실걸??? 이런식으로 기대 뭉그러버리는 사람들 많아요.. 내선택이 최고에요 ㅋㅋㅋ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아님분유?
저는완분하고싶은데 모유수유하라는사람도있어서요 다른분들은 모유하시나요 아님분유하시나요?
댓글
15
이게마음먹은대로 안되더라구요 완모하고싶어도 양이충분하지않아 못하시는분 많아요
첫째 완분했는데 넘 후회돼요. 힘들어도 참고 해볼걸...둘째는 막수만 분유주고 나머지는 다 모유 먹여볼 생각이에요.

왜 후회하셨는지 여쩌봐도될까요?

아이를 키울수록 좋은 먹거리에 대한 욕심이 생기는데 그때도 유기농 방목으로 키운 소 분유라고 직구해서 먹였지만 단백질 자체가 다르다더라구요... 막수분유 고민중인데 a2분유나 산양분유 생각중이구요(a2단백질분유-모유랑 같은 단백질). 성장촉진제 맞고 자란 소젖보단 엄마모유가 최고겠죠. 저도 첫째땐 뭐가 달라. 나 편한게 최고란 생각으로 한달도 안돼서 단유했어요. 엄마선택이지만 전 이번엔 독하게 모유도전 해보려해요. 라이블리 유니언 << 검색하면 블로그 하나 나오는데 거기서 분유에 관한 내용 읽어보세요. 의사샘 블로그인데 보고나서 생각 완전 굳혔어요.
저도 조리원에서만 모유 먹이고 분유로 갈아타려구요 ㅎㅎ
어차피 힘든 육아 조금이라도 제가 편한쪽으로 해야 제 멘탈 건강할거라고 생각하니 완분 해야겠더라구요 ㅠ ㅠ 정답은 없지만요 ㅎㅎ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