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병원에서 일하는데 저흰 오버타임 일절안시키고 오히려 배려많이해줘요.. 대병은 좀 심하실수도 있겠지만 종병만 다녀도 배려많이해주시는데.. 그냥 수와 차지가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다른것같아요☹️임신해서 힘들텐데 고생이시네요ㅠㅠ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직장인임산부는 참 힘드네요,,다들 그러시겠죠?
20주 6일차 직장맘입니다. 병원에 근무하는데 다들 신입선생님이시라 몸쓸일도 출근을 더 해야하는 경우도 당직으로 남아야하는 경우도 많아요, 바쁘면 식사도 건너뛰어야하고 빵이나 간식거리로 해결하는 경우가 자꾸 발생하네요 맨날 8-9시 사이면 일찍 가는거고 10 넘어서는 어쩌다가 있긴 하지만.. 임산부라고 시간 외 근무 자제하라는데 그럼 어떤 제안이나 밑에 나간다는 분들을 잡아두는 액션이라도 해야하는데 그렇게 말하고 끝. 집가는길도 택시타려고 잡으려는데 서울이라 잘 잡힐거 같은데 20분정도는 안잡히고.. 아침 출근길에 임산부석을 항상 다른 직장인들이 앉아계시고.. 임산부 처럼 안보여서 그런가보다 생각하기엔 임산부 뱃지도 있고.. 10월말 예정인데 산전휴가도 45일 맞춰서 가야하고.. 더 일찍가자니 지금 계신분들 인수인계 기간도 너무 없고 이런 상황이 저만 있을거같진 않은데 다들 어떻게 넘기시는지 조언 부탁드려요 마음같아서 그만두고 싶은데 출산휴가 몇달만 참고 인계하면 좀 숨통이 트일거같아서 참게되고 퇴근길에는 반대로 내가 뭐하려고 이러고 사나 싶기도하고 눈물이 나더라고요 임신하고 힘들다는 생각도 많이하고 눈물도 많이 나네요.. 직장다니시는 임산부분들 존경스럽고 대단합니다. 저의 넋두리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4
빌리 눈팅만 하다가 처음 댓글 다네요! 저도 24주차인데 다른업종이긴 하지만 임신초기부터 지금까지 종종 새벽에 퇴근 할때도 있고 8-9시까지 일하는건 다반사였어요 ㅠㅠ 그나마 회사에서 출산휴가 앞당겨줘서 7월부터는 쉬긴 하지만… 다니는 내내 애기한테도 미안하고 이게 맞나 하면서 지냈네요! 지하철 임산부석은 출퇴근길에 운좋으면 앉고 아님 못앉고 반반이라 진짜 가끔 너무 사람들야속하기도 ㅎㅎㅎ 암튼 힘내세요 그래도 우리들 아가는 이렇게 고군분투하는 엄마안에 꼭 붙어서 건강하고 씩씩하게 나올거라 믿어요!
저도 하루에 수십번 속으로 욕을 달고살며 출산휴가만을 바라보고 버티고 있어요 ㅠ 좀만 힘내요 우리~~!!!!
저도 병원근무자요, 임신알고 10주까지 인수인계하고 퇴사했어요..대단하세요ㅡ
저는 개인병원에서 근무하다가 자궁수축이 잦고 조심해야된다고 해서 출산휴가 미리 땡겨써서 지금 휴직중이에요 저도 제 자리가 있어서 급하게 나오는게 맘에 걸렸는데 직장동료분들이 일은 중요하지않다고해서 조금더 편하게 쉬고있네요. 일보다는 자기몸이 편해야하고 그래야 아기도 안전하니까 충분히 생각해보시면좋을것같아요 🙏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