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가도 잘크고있고 별다른 이상소견도 없고 마른편도 아닌데 2kg정도밖에 체중이 안늘었어요 30주에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임산부 몸무게용🤔
오늘 진료보면서 제가 20w 6d 였는데 임신전보다 몸무게가 4kg 정도 늘어난 상태여서 제가 알기론 만삭까지 10kg 정도 체중 증가가 이상적이라고 들었거든용. (당연히 이전 BMI 나 여러요소에 의해 케이스 바이 케이스겠지만..) 그래서 의사선생님께 몸무게가 어떤지 여쭈어보니 아마 의사마다 보고 중점두는 기준이야 다르겠지만 몸무게 만삭까지 10kg 찌는게 70년대 지표라고 하더라구용 그때는 가난해서 풍족히 먹고 하는게 부족할때였고 지금 시대에는 20주까진 6kg 정도 찌는게 이상적이고 그 이후 만삭까지는 total 16-18kg 정도 찌는게 정상이라고 하시더라구용~~ 관리하시는분 보면 만삭까지 10kg 이내로 찌는 분들도 많기야 하겠지만 오늘 원장님 말씀 듣고나니 몸무게 스트레스가 조~오금은 줄어든 것 같아용,,, 다들 의사선생님께서 얘기하신거니까 혹시 스트레스 받으시는 맘들 계시면 조금 여유(?)를 가지셔도 될 것 같아 글남겨요옹😊 그런데 이와중에도 저는 10kg 전후로 찌고 싶긴 하디만요,,,,🚰·̫🚰
댓글
7
마르셧나봐요 저는 8키로..쪄야한다하시던데요 ㅋㅋㅋㅋㅋ
저는 24주차 병원갓는데 한달만에 2키로는 많이찐거라고 식이조절해서 한달후에는 1.5키로만 쪄오라고하시네여ㅠㅜ
저도 7개월차 7키로 쪘어영 !! 병원에서두 별말없구용 !!
ㅋㅋ저도 6개월차인데 7키로쪘어용 ㅋㅋ근데 임산부는 안먹을수가없데여 저는 하루2끼에 간식1번 먹고 아쿠아로빅에 생활속운동 만보걸으려고 하는데도 살이자꾸쪄요...히히 10키로안넘고싶어요ㅜㅜㅋㅋㄱㅋ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