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26주차에 다녀왔는데 압박스타킹 신고 타시면 좋을거에요~ 그리고 괌에서 귀국할 때도 체크인 수속 마치고 저 몇주인지 물어봤어요~~ 소견서 영문도 준비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태교여행 걱정 고민이 많아요!
안녕하세요! 현재 29주6일차인 임산부에용 딱히 큰 문제도 없었고 예민한것고 없고 그냥 저냥 임신기간 잘 유지하고 있는 것 같아용 ㅎㅎ 몸무게는 좀 많이 쪘지만 이것도 그냥저냥 ㅎㅎ 근데 제가 다음주에 괌을 예약했어요 딱 31주0일차에 떠나는 거에요! 근데 지난주부터 배가 훅훅 나오는 것 같고 잠자기 직전 누워있는게 너무 불편하고 배가 엄청 무겁게 느껴지네요... 뱃속 아가에게 2주만 천천히 커달라고 하긴했는데 ㅋㅋㅋ... 저 괜찮겠죠??? 2주사이에 옷들도 다 작아져서 못입진 않겠죠??ㅠㅠㅠ 제가 9월 완전 초예정일이다보니 31주차 지나신 산모님들이 9월 베동에 있진 않으실거같은데ㅠㅠ 둘째산모님들 계시면 과거 경험을 알려주세요 ㅎㅎ 그리고 처음에 8/26 예정일 받아서 나라에 등록이 그렇게 됐어요.. 이 기준이면 여행가는 날이 32주차인거지만 그 이후에 아기 크기때문에 9/3로 예정일이 바뀌었지만 나라에 등록한건 안바뀌는거 같더라구요! 요 기준으론 31주차고... 그래서 혹시 해외여행에 뭔가 전산상으로 까다로워질수도 있을까 싶네요.. 아시는 분 계신가요??
댓글
16
ㅠㅠ괌이라니 너무부러워여ㅠㅠ

승승님도 태교여행 슬슬 계획해보셔요! 아직 가지는 않았지만 그 기다림과 기대감만으로도 너무행복을 느끼게돼요 ㅎㅎ
저 9/7예정일인데 담주에 다낭가용 ㅎㅎ 담당원장님이 그냥 쉰다 생각하고 다녀오라고 해서 미리 소견서도 받아놓았어요 전!!

우와 다낭~~ 아가씨때 가봤뉸뎅 너무너무 좋으시겟어요! 잘 쉬다오세요! 저두 의사소견서받고 무사하길 !! 바래봅니당ㅎㅎ..
저도 28주차 이번주에 사이판 가려고 의사샘 컨펌받고 비행기 좌석도 업그레이드해서 다 확정해놨는데 자궁경부 길이 짧아져서 의사샘이 3일전에가지말래서 다 취소했네요😑 비행기만타고 호텔에만 있는다고해도 안된다고 하셨어요 ㅠㅠ 혹시모르니 윗분 말씀대로 의사 소견서 써가셔요 다른 블로그 후기보니까 어떤 임산부님은 호텔 근처 병원도 알아두고, 의사소견서 써가시더라구요!

헉 ㅠㅠㅠ 혹시나해서 1주일전에 자궁경부 길이 확인했는데 괜찮긴 했거든요ㅜㅜ 그래도 임산부 상태는 수시로 바뀔수있으니까 출국 전 검사 한번 더 해봐야겠어요!

네네 그럼 더 좋으실것같아요! 저도 열흘전에 괜찮았는데 넘어져서 병원가서 배촘파하면서 같이 재봤다가 알게되었어요 😅 그때소견서도 같이 떼가시면 좋을것같아요😁 저는 출국전에 너무 무리하게 놀러다녀서 짧아진것같아요 🥲
바뀐 예정일말고 등록예정일이라.. 32주면 소견서 필요해요. 제주도에 24주차에 가는데도 몸힘들지 않냐 괜찮으시냐 여러번 물어봐주셨어요

오 많은 관심과 걱정을 받으셨군용.. 소견서 꼭 받아갈게요! 감사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