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3주요 다시없을 조리원생활 푹 쉬고오는게 나을것같아서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 2주? 3주?
아직 분만 방법은 안정했구요, 친정(지방)에서 출산할 예정인데 조리원 2주 할지 3주 할지 고민이 돼요 ! 남편은 서울에서 직장다니느라 주말에만 내려올것같구 ㅜㅜ 친정엄마두 연세가 있으셔서 조리원에서 제 몸조리도 하고 쉴 수 있을때 3주동안 푹 쉬다가 나올지, 보통처럼 2주하고 나올지 고민됩니다. 저처럼 고민하고 계신분 혹시 있으신가욤?! 다들 조리원에서 얼마나 있으실 예정이신가요?!
댓글
14
전 집순이고 혼자있는거 좋아해서 3주 있기로 했어요. 주변 애키우는 엄마들한테 물었는데 조리원 있을때까지가 자유라고 오래있으래요 본인들 다시 들어가고 싶다고..ㅋㅋ 활동적인분은 답답하다고도 하는데 대부분 오래있으라고 했어요
3주 할까 하다가 그냥 2주 했어요 제왕 할거라서 병원까지 3주 밖에서 키우고 오려구요 ㅋㅋ
전 제왕이라 5박6일 입원하고ㅡ 조리원2주ㅡ 산후도우미한달 부르고 그 후 남편출산휴가쓰려고요ㅎㅎ
저도 조리원 2주->남편이 출산휴가 ->도우미님 부를거에요! :)

남편분 출산휴가 자유롭게 쓸수있는 분위기인가봐요 ㅠㅠ 부럽습니다 ㅜㅜ 전 베동님들 의견보고 2주로 정했어요 !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