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아가 고관절탈구 생기는 경우는 있는데, 역아인거랑 관련있다는 자료는 딱히 본 적이 없어요~ 다만 자연분만하려면 머리부터 나와야하니 산달 전에 아가가 돌아주면 좋으니까 하신 말씀이실거에요~ㅎㅎㅎ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역아 안좋은 건가요?ㅠㅠ
저번주 31주차 병원다녀왔는데 거꾸로 있다고ㅠㅠ 고양이자세 해주라고 하셨거든요 근데 여기저기 보다가 역아로 태어난 아가들은 태어난후에 고관절초음파를 찍어봐야한다는 글을 봤어요 그럼 아가가 거꾸로 있는게 아가한테 안좋은 건가요?ㅜㅜ 그글보고나니 걱정이 되서요ㅠㅠ
댓글
28
저도 역아여서 고양이자세하고 돌렸는데요. 선생님께서 자연분만 아니면 안 돌아도 크게 문제없다고 하셨어요!

앗 정말요?ㅠㅠ 말씀들으니 좀 안심이 되네요🥹
요즘 연예인들도 역아라 고생하는방송을보고 저도 걱정이되네요 고양이자세가좋은가요? 저도한번 해봐야겠어요

네 보통 고양이자세 많이 추천해주시더라구여!
역아자세가 은근히 많더라구요 ! 자분 힘들다고 병원에서 하시는데 운동이나 다른 방법으로 태아 자세를 바꿀수 있는 방법 있으니 넘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아용!!!! 방법이 없진 않으니까요ㅎㅎ

맞아요 제 주변에도 역아여서 제왕한 동생도 있어요 그런데 저도 이럴줄은😅 그래도 저는 제왕도 생각은 하고 있어서 괜찮은데 아가한테 안좋은건가 싶어서 걱정이에요ㅜ
첫째 역아 여자아이였고 첨부터 끝까지 한번도 안돌아서 제왕으로 낳았는데 열살 지금 고관절 이상없이 튼튼하게 잘 자라고 있어요 너무 걱정마세요 ^^

네네ㅜ 초산이라 참 걱정되는게 많네요! 너무 미리서 걱정하진 말아야겠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