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작 저는 별 생각없는데 주변에서 나쁜말하게되면 아기듣는데 미안하다고 하시거나 조심해주시는 모습들 보면 다들 넘 귀여우신거 같아요 ㅋㅋㅋ 좋은 감정만 가질려고 노력하는건 아닌데 아기가 기분좋게 해주는건지 좋은 생각이 많이 들긴 하더라구요 ㅎㅎㅎ 물론 회사에서 빡칠때도 많고 열받아서 울기도 했지만 ㅋㅋㅋ 아기때매 행복하다는 생각을 계속 하다보니까 나쁜 감정들은 좀 빨리 잊어버려서 임신기간 내내 행복한 느낌인것같아요 ㅎㅎ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태교 잘하고계신가요??
26주 예비맘입니다~!! 첫 아기이다보니 임신 초기때부터 태교를 잘하고싶다는 생각이 많았는데… 직장일하느라 평소에는 일만 생각하고.. 여러가지로 신경쓸일이 너무 많고 거기다 호르몬때문에 예민해진 상태라 스트레스 받지말아야지 좋은 생각만 해야지 좋은 감정만 가져야지 등등 생각은 하는데.. 상황들이 따라주지 않고 거기에 좌지우지되는 제 감정들을 보니.. 아기한테 넘 미안하더라구요.. 혹시나 나중에 정서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영향이 갈까봐 걱정도 많은 예비맘이네요ㅠ 태교를 완벽하게 잘하시는 분 계실까요..ㅠㅠ
댓글
5
산부인과 원장님이 태교 안해도 크게 스트레스 안받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오히려 태교 못해서 스트레스 받는게 더 안좋다며ㅎㅎ
저도 스트레스 너무 잘받아서... 걱정되요..
태교라는 개념 자체가 한국만 있는 개념이에요 ㅎㅎ 심지어 중국에도 없는 개념이던데.. 엄마가 엄마 인생 잘 살면서 감정도 받아들이면서 잘 먹고 잘 자고 그렇게 사시는 걸로 충분해요
저도 너무 일 생각만하고 제 커리어만 생각하고 있네요 ㅠㅠ 출산휴가 전에 일도 더 몰리고 임신 전보다 회사에서도 훨씬 무리하고 있는듯해 아가한테 미안한 마음 늘 갖곤 있어요 😢 그래두 우리 애들은 엄마가 자기일 잘하고 있는걸 자랑스러워 하지 않을까 싶어요 😆 전 요즘 이렇게 생각하며 나름 정신 승리 중 입니당 😅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