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의 장점 중에 ...

자분 or 선택 제왕 계속 고민 중입니다. ㅜㅜ 왜 자분하면 골반 뼈 포함해서 온 몸 뼈 마디 다 이완, 늘어난다고 하자나요? 근데 제왕 하게되면 그렇지 않은 걸까요? 저는 이 부분이 회복에 관건일 것 같기도 해서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댓글

9

  1. 자분안해도 다 늘어납니다ㅎㅎ 호르몬때문에 막달되면 애기가 나올준비하느라고 다 늘어나요ㅜㅜ 자분이 회복은 훨씬빠르죠~ 자분하면 애기낳고 바로 밥먹고 3-4시간 지나면 걸어다녀요~~

  2. 이완되는건 둘다 비슷한거같고 무리한 자분일 경우는 골반이 좁은경우같아요 골반이 좁은데 무리하게 자분해서 골반심하게 틀어져서 걷기도 힘들고 도수치료다니는ㅈ사람 봤어요ㅠ 글서 애기도못보고 진짜 몸 만신창이 된경우? 그런경우는 제왕이 나을것같아요

  3. 음 자분 선택제왕은 결국 산모선택인것같아요. 온 몸의 뼈마디가 늘어난다고 하는 것은 릴랙신 에스트로겐 등의 호르몬이고, 그것은 정상적인 임산부의 출산과정에서 아기가 산도를 통과 할 수 있도록 관절을 부드럽게 해준다고 간단히 설명이 되며, 임신 5~ 6개월경부터 출산 후 약 6개월까지 나오게되죠. 자분을하든 제왕을하든 릴랙신 등의 호르몬은 임산부 똑같이 적용이 되요. 하지만 자분하면 골반뼈 온몸이 늘어난다 라고 하는말을 들으셨다면, 그런 의미 보다는 출산 과정시 태아의 머리가 산도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골반은 벌어지고(ex치골결합 이개 등), 또 난산으로 이어지면 더 힘들고 회음부 절개도 해야겠고.. 여기서 애기한테 신경쓰느라 자세바로 안하면 자세 틀어지면 골반 하체통증 이어지고 그럴 순 있죠.

    1. subcomment icon

      오 감사합니다!

    2. subcomment icon

      넹 그래서 자분과 제왕을 선택하실때는 회복은 사실 산모 바이 산모라서, 자분을 하든 제왕을하든 회복이 빠른 사람이 있기도하고 엄청 후유증이 오래가는 사람도 있어요. 따라서 산후회복이 기준이시면, 나이/비만도/당뇨나 고혈압 등 바꿀수 없는건어쩔수없고, 지금부터 차라리 운동 식단 바른자세 호흡 이완연습 잘하시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제가 만약에 선택제왕을 선택 할거면 가장 큰 장점 : 환경통제/ 예측가능, (ex) 원하는 시간가능!!-> 원하는날/ 담당의사/남편휴가조절 등등 , 자분 진통은 있는대로 극한으로 다 느끼고 개고생했는데 아가 안좋거나 출산지연되서 제왕하는 상황 피할수있음 ), 요실금이나 질이완, 산후출혈 같은 자연분만의 우려할점을 피함 vs 제가 만약 자연분만을 고른다면 자분의 장점: 어쨋든 일반적으로 빠른회복 , 고통 일시불 빡!-> 모유수유를 좀더 스무스하게 , 회음부만 자르면 됨 ->회복이 빠를수밖에없움 (제왕은 어쨋든 피부/ 근육층/ 자궁을 자르는 개복임. 개복수술시 발생하는 합병증을 고려해야함 ex 수술부위 가려움 ,감염 , 자궁파열 , 장기유착 등 ) 둘다 장단점이 있어서.... 🤔 개인 생각에따라 선택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쭉생각나는대로 적어봤는데 엄마 대단하지않나요?

  4. 관절이 다 이완되는건 릴렉신때문이라고하니까 자분이나 제왕이나 똑같을거같긴해요!어차피 통증도 제왕은 수술후에 회복하면서 힘들고 자분은 낳기전까지의 엄청난 고통이 있고...ㅠㅠ제왕은 흉터가 남아서 좀 그렇고 자분은 질이 다 늘어난다하니 그것도 그렇고 뭐든 임신전으로 완전히 돌아갈순 없는거같아요ㅠㅠ

    1. subcomment icon

      ㅠㅠ 넵 답변 감사해요.

  5. 제왕도 똑같아요 골반,뼈, 온 몸의 뼈마디 늘어져있는거 다시 회복되는건 같아요ㅎㅎ 임신중에 기본10키로는찌면서 늘어진 뼈와 장기들이 출산후 제 자리찾아가는거임 사람마다 다르긴한데 자분하면서 밑에자른다고 더 고생했던사람도있고똥꼬까지 찢어져서 아프다 & 힘주다 치질이튀어나와서 다른고생한다 제왕절개 많이 안아프다는 사람도있고 (전 첫애 역아라 제왕했는데 넘나아팠음)

    1. subcomment icon

      답변 감사해요. 임신 기간 내내 늘어난 부분은 동일한데, 출산 직전에 (분만을 위해) 자분만 뭔가 더 호르몬 분비 폭-주하며 ㅋㅋ 확 이완되는 단계? 가 있다고도 본 것 같아서 (어설픈 지식) 궁금했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제왕의 장점 중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