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으로 하셨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가제수건 건조기 사용해도 주름 안지는 방법 후기!

어제 일이 있어서 두번째 세탁을 오늘에야 했어요. 결론부터 말하면 대만족입니다! 막쓰는 *엠보손수건*이구요. 밤부는 찬물세탁에 자연건조 예정이에요. 세탁1 - 온수세탁 - 자연 건조 세탁2 - 온수세탁 - 건조기 사용 이렇게 하면 앞으로 계속 건조기 써도 주름 안진다는 내용이었고 저는 처음엔 60도로 세탁했다가 두번째는 삶기 기능 써봤어요(높은 온도면 상관 없는 듯합니다). 자연 건조할땐 팡팡 털어서 주름 폈구요. 건조기 사용할 때는 아무래도 불안해서 보통 말고 약으로 했는데 바싹 잘 말랐어요. 섬세모드로 돌려도 괜찮을거 같아요. 전 여기서 한번 더 빨고 건조기 돌려서 보관하려구요. 이제 건조기 사용으로 말리는 시간이 짧으니 금방 될거 같네요 :) 찬물세탁 후에 건조기 돌린 손수건은 돌돌 말리고 쭈글거리던데 완전 대박이에요ㅠㅠ 뽀송뽀송하고 주름도 없고ㅠㅠ 이거 처음에 알려주신 분 복 받으시길...
댓글
18

천이 얇아서 건조는 약으로 해도 다 말랐어요! 섬세도 괜찮을거 같아요 :)
세제는 사용언제하나요???

전 세번째 마지막 세탁에만 썼어요!

혹시 헹굼은 몇번씩 하셨나요??
혹시 사이즈 많이 줄엇나요....???? 정석대로 할지 이방법으로 할지 너무 고민되네요 ㅜ

마침 병원앞에서 홍보물로 받은 새손수건 있어서 비교해보는데, 접은 채로는 차이가 거의 안나서 놀랐어요! 펼쳤을때 1~1.5cm 정도 줄은것 같아요.

당장 이방법으로 세탁 시작해야겠네요♥ 꿀팁 감사합니다ㅎㅎ
삭제된 댓글이에요

엠보는 면이니까 미리 뜨거운 물로 수축시키고 건조해서 변형을 줄이는거 같은데, 밤부는 고온세탁이 안되어서 건조기에 넣으면 어마어마하게 쭈글거리고 줄어들더라구요 보풀도 생긴다 하구요. 천기저귀도 100% 면이면 저 방법으로 괜찮을거 같은데 밤부가 같이 섞인거면 뭐든 다 찬물+자연건조가 나을거 같아요.
직접 해보시고 알려주시다니..👍👍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