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에서 최대한 살려줬다고는 하지만 저도 왼쪽 난소가 거의 없다고 봐야되고 오른쪽 난소는 1/3? 절반?이 없어요 심지어 저는 사귀던 남자들이 아무리 질내사정을 해도 임신이 잘 안 되던 케이스였었는데 ;;; (다낭성난포증이기도 했고 냉도 달고 살고 경부가 자주 헐었다는 소리 들음 한마디로 밑이 약한 몸이었달까? ㅎ...) 복강경수술 이후 호르몬제 치료중에 잠깐 쉬는 타이밍이었는데 최근 임신을 하게 돼서 결혼도 하게 됐어요 너무 걱정마세요 님도 충분히 임신하실 수 있어요 난소 한쪽으로 그것도 조금 남은 상태로도 자연임신 하는 케이스도 본 적 있거든요!
익명
/ 임신준비
저도 엄마가 될수 있을까요..
30대 초반 임신준비중인 사람입니다. 20대 중반쯤 오른쪽 난소에 물혹이 크게 있어서 난소가 1개반? 하나는 거의 없다고 봐야하는 상태인데 저같은 사람도 임신 가능할지 모르겠어요..수술당시 의사선생님께서는 문제는 크게 없다 하시긴했지만 여전히 걱정은 되네요ㅜ
댓글
5
저도 한 번 유산하고 난 이후 한쪽 난소에 크게 물혹이 있었는데 임신 잘 하고 5개월 아기 양육중이에요 물혹은 보통은 있다가도 없어지곤 하니까 특별한 진단이 없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수술을 하신적 있으신 것 같은데 정 염려되시면 산전 건사 차원에서 한 번 더 초음파 하시고 의사 말 들어보세요 :) 글구 임신에는 스트레스가 가장 나빠요ㅠㅠ근심을 달고 살면 아기가 잘 안오더라고요...
가능하죠 !! 임신이라는 게 정말 어렵기도 하지만 선물같이 뚝 떨어지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희망을 잃지 말고 좋은 소식 기대해봐용🤍
친구는 난소가 하나 뿐이기도 하고 다른 이유도 있어 난임판정 받았는데도 아이가 너무 가지고 싶어서 첫 아이 시험관으로 가졌는데 둘째는 그냥 찾아왔대요 ㅎㅎㅎ 지금은 벌써 셋째 임신 중이에요
될수있죠! 제지인은 병원에서 아예 불임으로 진단받고 (자궁에 선천적문제가 있고 임신확률1퍼센트 라고 들었대요) 임신 생각안했는데 아기생겨서 출산했어요 반면 부부둘다 문제없던 저희부부는 7년넘게 난임이었구요, 저희도 갑자기 자연임신이 되어 아기 키우고있어요 소망잃지마세요!
익명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