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엄빠님! 오늘의 베동 BEST글로 선정되셔서 댓글 남겨드려요. 😍 ✨ 빌리 쇼핑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3,000원을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적립해 드려요🙈상품 수령을 위해 금주 내에 작성자(나)가 표기된 베동글 캡쳐본 + 이 댓글의 캡쳐본을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보내주세요! 커뮤니티 이용 약관에 따라 남겨주신 소중한 글은 베이비빌리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익명
/ 임신고민
딸이 없어도 괜찮을까요?
결혼하고 생각보다 아기가 빨리 찾아와줘서 지금 15개월아기 육아 중입니다 남자아이이고 요즘 자기주장이 점점생기네요 첫째때 남편이랑 주말부부로 살면서 육아에 많이 지쳐있었고 그러면서 자주싸웠던거 같아요 특히 감정교류가 잘안되고 성격차이도 있는거 같고 아무튼 이런 남자랑 둘째생각은 엄두도 안나긴하는데 잠깐 사이좋아졌을땐 둘째를 가지는 것에 대한이야기도 한적이 있었어요 전 둘째 생각이 아예없다기보단 남편이랑 첫째키우면서 육아 가치관이 너무다르고 대화가 안통해서 이사람이랑은 아니다 싶거든요 근데 한가지 걱정되는건 첫째 아이도 남자아이다보니 나중에 컸을때 딸이 있으면 어떨까 싶기도하고 외로울것같은거에요.. 남편도 남의편이고 첫째아이도 장가가고 이러면 딸밖에 없다는 말도 많고 둘째가 딸로 태어난다는 보장도 없긴하지만요 저랑 비슷한 상황이거나 조언좀 부탁드려요
댓글
7
요즘 딸없으면 안된다고 다들 그러는데 딸이면 무조건 효도하고 아들이면 무조건 힘들게만 한다는건 옛날에 아들선호시절에 살던 시대 얘기인거같아요. 첫째건 둘째건 자식을 내 나중을 위해서 낳으면 안될거같고, 딸없어서 외롭다는 사람은 남편이랑 사이가 안좋은거겠죠. 나이들어서도 알콩달콩 배우자랑 잘 살 생각을 해야지 요즘 딸이 어쩌고 아들이 어쩌고 하는거 저는 보기 별로더라구요. 성별 상관없이 예쁘게 잘 키우고 성인되면 자식이더라도 서로 존중하면서 지내면 된다고 봅니다!
둘째 낳으면 육아 ×10 로 힘들어요 남편이랑 주말부부면 그냥 둘째는 없는게 좋아요
오빠도 아빠도 아닌 나만 바라보는 엄마를 둔 딸의 입장을 상상해보세요 사이가 잠깐 좋아졌을 때 생기더라도 남편이 갑자기 나랑 찰떡같이 잘 맞는 사람이 되지 않는 한 아이는 첫째때와 같이 나에게 힘든 존재일 수 있어요 게다가 둘째가 무조건 딸이라는 보장도 없죠
그런이유로 둘째를 갖는거라면 저는 반대해요..ㅠㅠ자식은 그냥 자식이에요. 엄마가 나중에 외로울 것 같아서 낳는게아닌..아이들은 다 독립해서 각자 삶을 살거에요.. 추가로 남편이랑 육아관도 안맞고 힘들다하셨는데 커가는 아이가 행복할지 고려하는게 최우선같습니다
익명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