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100일 아기 태열? 땀띠? 조언 부탁드려요ㅜㅜ

100일 아기 태열? 땀띠? 조언 부탁드려요ㅜㅜ

이제 100일 되는 아기인데 피부 깨끗하다가 며칠전부터 갑자기 몸쪽에 두드러기가 심해졌어요ㅠ 이게 태열증상일까요?? 원더윅스랑 겹친건지 두드러기 때문인지 낮잠도 울기만 하면서 못자고, 통잠 자던 애가 밤에도 못자고 몸부림을 너무 쳐요.... 얼굴이랑 손 발 종아리 쪽은 깨끗한 편이에요 태열이면 시원하게 해주라고 해서 에어컨 하루종일 틀고있는데 애기가 코맹맹이 소리를 내서 감기걸릴까봐 무섭고ㅠㅠ 태열 아기 겪으신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당

댓글

8

  1. 저희 아이도 이랬는데 피부과전문의 소견으로 첫 질문 "개나 고양이 키우시나요?" 였습니다ㅠㅜ 동물 기르지 않는데 아무래도 알러지반응을 제일 먼저 염두에 두시더라고요 지금은 어떤가요? 일주일 쯤 지난 것 같은데

  2. 98일 아가인데 배모양 똑같아서 오늘 소아과 갔어요 ..! 알러지 반응일수있다고 애완동물 키우는지 물어보셨고 저는 강아지 키우는중이라서 집에 오자마자 환기시키고 이불빨래 대청소했네요....ㅜㅜ 시원하게 해주시고 보습 신경써서 해주세요..!! 혹시 애완동물 키우신다면 털관리 위생철저히 지켜주시면 좋을것같아요 저희 아기도 배부분만 그래요ㅠ

  3. 저도 집 온도가 21-22로 맞춰놨을 때 평소 괜찮다가 애기 울면 씨뻘개져요... ㅋㅋ 저는 너무 추워서 잠옷 두개 껴입고... 태열은 온습도 맞춰주는게 가장 기본이라고 병원에서 그러더라구요! 아기 목 뒤가 따뜻하면 안 춥다는 거니까 온도 잘 낮춰보세요!!

  4. 태열이요! 아가들 생각보다 춥게 있어야해요! 집 냉골이어서 여름에도 수면바지에 수면양말 신었던 기억이...

    1. subcomment icon

      그니까요 제가 감기걸릴까봐 두렵.. ㅜㅜ 답변 감사해요!!

  5. 태열이에요 ㅜㅜ 저희첫째는 20도에도 태열이 나서 대학병원갔는데 의사샘이 저희애기는 19도 18도로 해주라고;; ㅎㅎㅎ 근데 진짜 그렇게 해주니 태열이 쏙 들어가더라구요 바람이 직접적으로만 안오게 해주고 진짜 시원하게 키워야돼요 애기 코 그렁그렁 그런건 원래 그러구요~~

    1. subcomment icon

      감기는 안걸리나보죠?ㅠㅠㅎㅎㅎ 추워도 계속 틀어봐야겠네요 ㅜㅜ감사합니다!!

    2. subcomment icon

      아이마다 적정온도가 다 다른거같아요^^ 엄마는꽁꽁싸매시구요^^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