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애도 100일쯤 여름되면서 배에 오돌토돌 나고 팔다리에도 나고 그래서 태열로 보고 보습잔뜩해줬는데도 뱀피부처럼 변했는데, 감기때문에 병원갔더니 감기는 별거아니라며 피부를 더 신경써여겠다고 하시더라구여. 저희가 간 병원은 아토피로 보시더라고요. 이거 아토피인데 지금관리안하면 평생간다고. 로션처방받고 약처방받고 꾸준히 시킨대로 바르니까 바로 뽀송한피부되었어요. 댓글보니까 다들 달리 진단받으셨군여
2026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혹시 배에 오돌토돌 올라오는 건 땀띠일까요?

111일 된 아기인데 배에 오돌토돌한게 올라오더니 조금씩 번져요 ㅠㅠ 땀띠인지 태열인지 모르겠어요 집은 23도 에어컨 틀어놓고 있는데 더운걸까요 딸꾹질도하고 재채기도 하던데
댓글
11

하핫.. ㅠㅠ 지금은 더 번졌어요 제가 아토피가 있어서 피부가 늘 걱정인데 혹시 어떤 로션 처방 받으셨어요..? 지금은 이마랑 눈썹이 난리네요 ㅠ
저희 첫째딸도 저런거 생겻더라구요 병원에서 리도맥스나 알레르기 약줬는데 누다 건조해서 그런거다 해서 밤이랑 겔사서 듬쁙 발라줬더니 가라앉았어여
98일아가인데..저도 그래요!! 팔다리는 벌레물린거마냥 빨갛게자꾸 생기고 배는 저렇게 오돌토돌 올라왓더라구요..병원갓더니..의사쌤말론 천 알레르기라고 하더라구요..그냥 보습자주해주라고하셨어요ㅠㅠ

헉! 댓글 달아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보습 신경쓸게요!!

팔다리나 빨갛게 올라오는건없나용?? 천알레르기가 진짜 맞는건진 모르겠어요ㅜㅜㅋㅋㅋㅋ

배만 그래요! 다른데는 멀쩡합니당 ㅜㅜ 저렇게 오돌토돌하다가 지금은 오돌토돌+빨간 오돌토돌이 섞여 있어서 태열이 아닐까 의심해보고 있어요 보습 해보고 안되면 병원 가보려고 합니다

저거는 혹시 땀띠일수도있구요ㅠ저도 저거는 땀띠일수도있고,..빨갛게 벌레물린거마냥 되는게 알레르기일수도 있구요!!

ㅎㅎ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보습제 계속 발라주고 있는데 안가라앉구 주변으로 번지지는 않아서 내일 병원 가보려고 합니다 ㅜㅜ선거일이라 휴일이어서 약국가서 물어봤는데 너무 아기라 바를 수 있는 연고가 없다 하셔서 하루 더 지켜보려구요!

네 저는 리도맥스약국에서 사서 발라주긴했어요!

저도 리도맥스 연고 받아왔어요! 접촉성피부염이라고 보면 된데요!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