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선생님께서 엽산은 수용성이라고 괜찮대요 딱 필요한만큼만 쓰이고 배출된다고 (제가 먹은 거 까먹고 더 먹었던 날이 있었을 거 같아 과복용 걱정된다고 하니) 전 보건소에서 받은 엽산만 챙겨먹었어요
익명
/ 자유주제
엽산 복용량



안녕하세요 임신 5주차 예비맘입니다. 기존에 임신전부터 엽산 400 먹고 있었고 임테기 2줄 확인하고 나서부터 800 챙겨먹고 있었습니다. 어제 산부인과 진료 받을 때 엽산 복용 중이냐고 물어보셔서 복용 중이라고 했고(용량은 안 물어보셔서 복용 중이라고만 대답했습니다), 임신초기 멀티영양제 받아가라고 하시면서 그 영양제에도 엽산이 들어있는데 좀 과다하게 먹어도 괜찮다고 기존에 먹던 엽산이랑 같이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수납할 때 영양제도 같이 구매해서 왔습니다. 근데 집에서 확인해보니 병원에서 구매한 영양제에 엽산이 800 들어있더라구요 그럼 총 1600이 되는데 괜찮은게 맞나요?? 그리고 어제 보건소도 들려서 엽산 2개월치 받았는데 이건 1000 입니다,, ㅎㅎ 물론 다음주 검진받으러 가면서 이용량으로 복용하면 되는지 물어볼거지만 그사이 일주일동안 엽산을 1600~1800씩 먹어도 되는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어쩌다보니 엽산이 많이 생겨서 12~14주차 지나서도 계속 먹을지 고민입니다. 사진 1,2 : 병원에서 구매한 영양제 사진 3 : 보건소에서 받은 영양제 사진엔 없지만 기존에 먹던 800짜리는 뉴트리모어 활성엽산제입니다.
댓글
4
엽산은 소변으로 나온대요 저도 물어봤었는데 용량은 굳이 두배로 800안먹어도 된다하여 출산까지 400만 먹었어요 !
그래서 구냥 받은만큼 먹엇어요
엽산은 오줌으류 나온대여
익명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