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육아고민

중기이유식 몇회 얼마나..

아기마다 다 다르겠지만 지금 완모중이고 이유식은 3끼먹는데 스케줄 이게 맞나 하면서 먹이고있어요ㅠ 원래 이유식전엔 하루 5회(밤수x) 직수했고 초기이유식 후반부터 직수4회로 줄였는데 스케줄 참견좀해주세요ㅠㅠ 7am 첫수 10-10:40am 이유식 11am 수유2 2-2:40pm 이유식 3pm 수유3 5pm 간식 6pm이유식 7pm-8pm 막수(한번만 안먹고 7시쯤 먹은뒤 자기직전에 또한번 물려요 깊게자라고..) 수유 1시간 전에 이유식 먹이고 4시간간격으로 그대로 수유하면 될까요..? 근데 아기가.. 이유식먹는걸 엄청싫어해서 어거지로 70ml까지 먹이는데 아기한테 재롱부리고 속임수쓰고 달래가면서 4-50분이 걸리네요 그냥 30분동안 먹이고 그이상은 안먹여야할지.. 아기도 지치고 저도 넘 힘들어요 삐뽀삐뽀에서는 7갤 중기부터 3끼 먹이라던데 아기가 이유식 먹는거 싫어하는데 3끼 먹이는건 아직 욕심일까요 5시 간식은 보통 요거트에 사과퓨레 섞어서 총30그람정도만 주는데 그때는 더 달라고 혀마중까지 나오는데 이유식은 한입만먹어도 오열해요ㅠㅠ간식을 끊어볼까요 초기 한달하고 이번주부터 중기로 3끼한건데 미치겠네요 .. 이래서 분리수유는 언제하고 양은 또 어찌늘리나요

댓글

3

  1. 이유식은 먹는 즐거움을 알게해주는거라고 배웠거든요 지금은 수유로 대체할수있고, 메인이 수유라서 안먹으면 과감히 패스해도 영양적으로 문제가없으니 음식과 먹는것에대한 즐거움을 알려주시는게 더좋을거같아요..나중에 수유 다끊고 유아식 거부하면 지짜ㅜㅠ..하아ㅏㅏ먹일게앖어용 ㅎㅎ

  2. 아기 6개월인데 중기이유식에 3회요? 잘 먹으면 모를까 서로 너무 힘들기만 할 것 같아요 ㅜㅠ 지금 아기 8개월인데 중기 2번 140씩 먹이고 있어요 분이분이분 으로 5회로 끝냅니다

  3. 7개월 중기이유식이면 2끼만 먹어도 괜찮아요! 3끼는 후기이유식 9개월부터 해도 되니 일단 아기가 이유식 먹는걸 즐거워하고 천천히 양을 좀 늘리는거에 집중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이유식 잘 안먹으면 간식은 가끔 한번씩 주세요. 분리수유는 보통 한끼에 150g 먹으면 시작하는데 아기들마다 달라요. 아기가 먹고 포만감이 들고 준비가 되어야 분리수유 할 수 있어요. 저희아이는 7개월 중반부터 150g 먹어도 분리수유 안되다가 8개월에 한끼 180g 되니 분리수유 가능해졌어요. 그리고 아기가 너무 거부하면 억지로 오래 먹이기 보다는 멈추세요. 이유식 먹는 시간에 대해 부정적인 느낌을 가지면 더 거부가 심해져요. 아기가 좋아하는 재료(단호박 등 달달한) 자주 넣어서 먹여보세요. 좋아하는 조합들이 생기다보면 양은 자연스럽게 늘더라고요. 화이팅!!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