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전에는 출산전날까지 일했어요. 이번에는 ㅠㅠ 19주에 조산끼로 맥수술하면서 강제로 쉬게됐습니다. 그래도 막상 쉬니까 몸도 마음도 편하긴하네요 :-) 건강이 따라주면 괜찮지만, 스트레스 받고 힘드시면 쉬는게 좋아요♡
자유 베동
/ 자유주제
회사 언제까지 다닐 수 있을지.. 휴직고민
첫째때는 토하면서도 36주까지 다녔거든요.. 30주까지 내내 토했는데.. 그래도 그때는 저만 챙기면 되서 어찌저찌 버텼는데.. (주말 내내 누워있음) 지금은 둘째라 입덧도 일찍 끝난편인데 (현재 13주) 그냥 너무 힘들어요.. 8시간 일하는게 죽을것만 같아요ㅜㅜ 사실 회사 사무직이라 업무강도가 높은 것도 아닌데 그냥 앉아있으면 힘들고 지하털 출퇴근도 힘들고.. 그래도 나중에 둘 키울생각하면 최대한 휴직 늦게 들어가는게 맞는데.. 혹시 휴직 일찍 들어가신분들은 언제 들어가셨나요??
댓글
7

엇 그러셨군요ㅜㅜ 첫째때랑 몸 컨디션이 달라가지구.. 그냥 하루에도 몇번씩 갈팡질팡하네요.. 빨리 후임 구해달라고 해야겠어요😂😂
체력이 대단들하신듯요 저는 4주 임신확인하자마자 바로 쉬는데 일햇으면 힘들엇을거같아요 ㅠ 스트레스가 최대적이라 ..
저두 36주까지 하구 심지어 출산 직전까지 메신저로 후임 업무 보조까지 해줌요.ㅠ 엄마 컨디션이 더 중요하니까 적당히 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컨디션 난조는 아기한테고 해로워요~

고생많으셨네요.. 오늘 좀 당겨보려고 날짜를 아무리 계산해봐도.. 답이없어서 버텨보려구요.. 3월에 얼집적응기까지 휴직하려니 정말 답이 없네요ㅜㅜ
저는 주변에 20주 전후로 휴직 들어간 분들도 꽤 봤어요ㅎㅎ 둘째 때는 체력 소모가 훨씬 커서 너무 무리 안 하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휴직 1년 정말 감사한데 아기 어린이집 가기까지는 넘 짧네요ㅜㅜ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