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자유주제

대기업 재직중 임신중 공황장애 휴직 관련

회사 스트레스가 너무 클 때 아기를 가졌고 지금 6주입니다 출산휴가까지 반년 남았을거구요 회사에서는 팀장 인격모독 업무과중 리스크에 발생에 대한 책임 떠넘김 저 1인이 모두 짊어지는 구조로 인해 올해 초부터 미약한 공황증세가 있었습니다 그게 이미 너무 오래 누적된 상황이구요 팀을 옮겨보려고 여러차례 발버둥 쳤지만 어려웠어요 새벽에 잠 못자고 과각성 심장 두근거림 식욕 완전 전폐하다시피 하고 제가 제 자신이 아닌 것 같은 이인증까지 느껴집니다 네이버나 다른 공기업 아기있는 분들 자살하는 뉴스도 이해가 되는 상황입니다 차에 치여야 이 상황이 끝날까도 싶구요 내일 정신과 예약이 되어있고 임산부라 약은 못쓴다고 하셔서 병원에선 아마 중간 방책으로 휴직 말씀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병가 휴직하면 제 일을 나눠가질 동료들이 걱정이고 병가 휴직한다 해도 최대 3개월밖에 휴직이 안되는데 돌아와 출휴까지 남은 3개월은 어떻게 버틸까 고민입니다 그렇다고 다니던 대기업을 퇴사하자니 그건 제 인생에 진짜 모멸감 수치심 줄것같구요 이런경우 우선 휴직하고 정신 차리는게 나을까요? 정상적인 사고 판단이 안됩니다 남편은 원하는대로 하라고 하는데 판단력이 흐려진 것 같기도 하고 새벽에 계속 눈이 떠지고 불안해 달달 떨려 도움 구하는 글 씁니다 아기가 잘못될까 하는 두려움도 크고 그냥 다 끝내고 쉬고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댓글

15

  1. 공황은 원인제거가 잇어야 낫는병이에요. 약없인 힘들어요.퇴사를하시든 휴직을 하시든 잠시떠나계셔보세요. 약없인 힘들어요. 아기가 우선이라면요.

  2. 저도 공황있었어서 심장두근거림 내가아닌거같은 미칠듯한 이인증증세 호흡곤란 두통 모든 증상 다 느꼈었어요.ㅠㅠ 회사 스트레스가 이유시면 밑에분 말처럼 육휴를 당겨쓰시던지해서 꼭 쉬면서 병원이나 상담 잘 다니시고 하면 서서히 나아질거에요! 저도 심각했다가 나아지고 바로 임신했는데 가끔 불안할때도 있지만 잘 지나가고있어요~ 정말 힘든 시기 지나가고 있는거 알아요. 해뜨기전이 가장 어둡다죠? 아기생각하시며 힘내시길💓

  3. 저도 몇 년 동안 버티고 있던 직장에서 6주차때 임신 사실을 알았고 단축근무 쓰다가 승진급에서 밀리고 난 후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연차랑 산전 육아휴직 쓰면서 5개월차부터 쉬었던 것 같아요. 정신과 심리 상담, 노무법인 상담 등등 내 얘기를 들어주는 전문가들을 찾아보고 억울한 점이 무엇인지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내 상태가 나아집니다. 노동조합에 연락해서 구제 요청도 한 상태에요. 일단 쉬어가는 것을 추천 드려요.

  4. 🍀글쓴이입니다. 댓글 너무너무 감사 드려요. 나중에 후회가 적을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내 일처럼 길게 길게 진심을 담아 댓글 달아주신 분들 많은 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말로 화면 너머 머리숙여 감사드려요

  5. 임신중 육아휴직 가능합니다 저도 임신초기에 육아휴직 당겨서 세번에 나누어서 썼어요 아기와 본인을 위해서 꼭 쉬세요ㅠㅜ 저도 동료들 걱정하다가… 결국 쉬었는데 훨씬 복귀하고서 나았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대기업 재직중 임신중 공황장애 휴직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