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은 원인제거가 잇어야 낫는병이에요. 약없인 힘들어요.퇴사를하시든 휴직을 하시든 잠시떠나계셔보세요. 약없인 힘들어요. 아기가 우선이라면요.
자유 베동
/ 자유주제
대기업 재직중 임신중 공황장애 휴직 관련
회사 스트레스가 너무 클 때 아기를 가졌고 지금 6주입니다 출산휴가까지 반년 남았을거구요 회사에서는 팀장 인격모독 업무과중 리스크에 발생에 대한 책임 떠넘김 저 1인이 모두 짊어지는 구조로 인해 올해 초부터 미약한 공황증세가 있었습니다 그게 이미 너무 오래 누적된 상황이구요 팀을 옮겨보려고 여러차례 발버둥 쳤지만 어려웠어요 새벽에 잠 못자고 과각성 심장 두근거림 식욕 완전 전폐하다시피 하고 제가 제 자신이 아닌 것 같은 이인증까지 느껴집니다 네이버나 다른 공기업 아기있는 분들 자살하는 뉴스도 이해가 되는 상황입니다 차에 치여야 이 상황이 끝날까도 싶구요 내일 정신과 예약이 되어있고 임산부라 약은 못쓴다고 하셔서 병원에선 아마 중간 방책으로 휴직 말씀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병가 휴직하면 제 일을 나눠가질 동료들이 걱정이고 병가 휴직한다 해도 최대 3개월밖에 휴직이 안되는데 돌아와 출휴까지 남은 3개월은 어떻게 버틸까 고민입니다 그렇다고 다니던 대기업을 퇴사하자니 그건 제 인생에 진짜 모멸감 수치심 줄것같구요 이런경우 우선 휴직하고 정신 차리는게 나을까요? 정상적인 사고 판단이 안됩니다 남편은 원하는대로 하라고 하는데 판단력이 흐려진 것 같기도 하고 새벽에 계속 눈이 떠지고 불안해 달달 떨려 도움 구하는 글 씁니다 아기가 잘못될까 하는 두려움도 크고 그냥 다 끝내고 쉬고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댓글
15
저도 공황있었어서 심장두근거림 내가아닌거같은 미칠듯한 이인증증세 호흡곤란 두통 모든 증상 다 느꼈었어요.ㅠㅠ 회사 스트레스가 이유시면 밑에분 말처럼 육휴를 당겨쓰시던지해서 꼭 쉬면서 병원이나 상담 잘 다니시고 하면 서서히 나아질거에요! 저도 심각했다가 나아지고 바로 임신했는데 가끔 불안할때도 있지만 잘 지나가고있어요~ 정말 힘든 시기 지나가고 있는거 알아요. 해뜨기전이 가장 어둡다죠? 아기생각하시며 힘내시길💓
저도 몇 년 동안 버티고 있던 직장에서 6주차때 임신 사실을 알았고 단축근무 쓰다가 승진급에서 밀리고 난 후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연차랑 산전 육아휴직 쓰면서 5개월차부터 쉬었던 것 같아요. 정신과 심리 상담, 노무법인 상담 등등 내 얘기를 들어주는 전문가들을 찾아보고 억울한 점이 무엇인지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내 상태가 나아집니다. 노동조합에 연락해서 구제 요청도 한 상태에요. 일단 쉬어가는 것을 추천 드려요.
🍀글쓴이입니다. 댓글 너무너무 감사 드려요. 나중에 후회가 적을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내 일처럼 길게 길게 진심을 담아 댓글 달아주신 분들 많은 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말로 화면 너머 머리숙여 감사드려요
임신중 육아휴직 가능합니다 저도 임신초기에 육아휴직 당겨서 세번에 나누어서 썼어요 아기와 본인을 위해서 꼭 쉬세요ㅠㅜ 저도 동료들 걱정하다가… 결국 쉬었는데 훨씬 복귀하고서 나았어요!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