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태동이 활발한게 아니라 격렬해요.

이제 30주를 바라보는 아들 엄마에요. 둘째라서 태동도 일찍 느꼈지만 첫째인 딸과 태동 양상이 확실히 다르네요. 톡톡, 툭툭, 꿀렁, 스륵이 아니라 퍽퍽퍽퍽, 파박팍, 파닥파닥, 파르르르르 등 이걸 형용하기도 힘드네요; 활발함이 아니라 격렬하고 격정적이에요. 병원에 문의해보니 건강해서 그런거라고만 말씀하시는데, 태동 정도며 태동하는 시간도 횟수도 길어서 괜스레 걱정이 되네요. 성별에 따라 혹은 아기 성향에 따라 태동이 이렇게 격렬하고 격정적일 수도 있나요?

댓글

22

  1. 전 첫째가 아들이구 둘째는 딸 현재...33주인데 첫째는 꿀렁 스르륵 톡톡이였는데 둘째가 ㅋㅋㅋ 퍽퍽퍼 파파팍 파닥파다닥 파르르르르 쓰으으으으읅 꿀ㄹㄹㄹㄹㄹㄹ렁 쭈우우우우우우욱 이에요....🤣 진짜... 격졍적이라눈말이 맞는거같아요 ㅋㅋㅋ 첫째랑 너무 다르고 태동시간도 엄청길고 자주하고..제 체감상.. 제가 깨어있음 그냥 같이깨있는거같구... 24시간중 20시간을 태동하는느낌이에요... 자다가 자세바꾼다고 깨서 조굼 움직이면 바로 태동와요... 저만그런게 아니군요🤣🤣 저도 건강해서 그렇겠지라고 믿기엔 장난없는태동에 넘 나 활발한 아가가 나올까 걱정이 됩니다😭 태동 적당했던 첫째도 엄청나게 활발하거든요... 성별따라 라기보단 그냥 애기따라 다른건가봐요... 😏😏😖

  2. 부러워요ㅜㅜ 전 태동이 별로없네요... 저희 남편이 태동이 거의 없었다는데 성격 닮았나봐요 ㅎㅎ...

  3. 저도 첫째에 딸인데 옆으로 누워있을때가 제일 신나는지 한번씩 억 소리나게 움직여요ㅋㅋㅋ옆구리를 파바바밧할때도 있고 손인지 발인지 쭈욱-밀기도 하고 대체적으로 꾸울렁이 많은것같아요ㅋㅋㅋ

  4. 저희도 딸인데 태동 엄청심해요 좌우 아래위 다아파요 길가다가도 깜짝깜짝놀랄정도 예요 신랑이랑 안고있다가 심하게 태동하는바람에 둘다 놀란적도 있구요 꾸르르 꿀렁꿀렁 부르르르 .딸꾹질에 원투펀치 까지 안하는게 없어요ㅠㅠ

  5. 저도 첫 아이 아들이구 31주 3일인데 배가 흔들흔들 한번씩은 아플만큼 차요ㅋㅋㅋㅋㅋㅋ 동시에 여러군데도 푹푹 튀어나오고 가만히 있질 못하는게 저 닮은 것 같아요 남편은 얌전한데ㅠㅠㅠㅠ

    1. subcomment icon

      남편이 배에 입을 대고 태담하다가 입술을 여러번 맞아서 태동이 이게 맞는거냐고 태담하면 안되는거 아니냐고 남편도 걱정을 해요; 저희 시어머니 왈 남편은 태동이 거의 없어서 품고 있는지 잊을 정도였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럼 저희 아기도 역시 저를 닮은거겠죠?ㅠ ㅠ 또르르.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