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9주 아기 보내주고 왔어요

9주 아기 보내주고 왔어요

갑작스럽게 초음파에서 아기 심장이 멈췄다고 8주 4일쯤 성장을 멈췄다고 하셔서 대학병원으로 달려가 확인한 후 바로 다음날 수술을 잡고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었어요 밤새 출혈이 시작되었고 아침에 보니 거의 자연배출 되었다고 해서 수면마취나 수술,입원 없이 남은 피만 빼내고 바로 퇴원했어요 일주일 동안 일 쉬고 친정에서 조리하고 어제 돌아와 병원 진료봤는데 한달 뒤에 생리하고 나면 바로 다시 임신 시도 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옛날엔 3달 뒤, 6달 뒤 그랬는데 근거없다고요 그런데 저는 몸보다 마음이 아직 아프기도 하고 임신하게 돼서 약을 못 먹어서 치료 못했던 부분들 먼저 잘 치료하고 체중 조절도 좀 하고 건강한 몸부터 만들려구요 태아 염색체 이상일 거라고 첫 임신 첫 유산이라 유전자 검사까진 하지 않고 조직검사 피검사 정도 했지만 제가 스스로 좀 더 준비되었다는 생각이 들 때 다시 시도하려고 합니다 저는 떠났던 아이가 나중에 다시 돌아온다고 생각하지 않으려고 해요 세 달동안 행복했고 고마웠고 잘 보내주고 회복하는데 집중하려고 해요 걱정되는 부분이 있으신 분들 안좋은 글에 불안해하지 마시구 병원에 자주 가셔서 물어보시고 검사해보시고 건강하게 아기 잘 지키셔서 꼭 만나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무 징후도 출혈도 통증도 없었고 주수에 맞게 잘 크고 있다고 심장도 잘 뛴다고 너무 걱정하지 말고 한 달 뒤에 오라고 하셨었는데 입덧이 너무 심해 개인병원에 약을 타러 지난 정기 검진 10일만에 갔다가 의사선생님이 초음파 보자고 하셔서 발견한 케이스입니다 유별난 것 같고 괜한 걱정인가 싶어도 혼자 불안해하지 마시고 병원 자주 가시고 꼭 건강하게 지키시길 바라요 이 글을 마지막으로 11월 베동에서 나가겠지만 나중에 언젠가 다시 어딘가에서 만나길 바랄게요:) 모두 건강하세요!

댓글

10

  1. 저는 첫째때 임신인줄 모르고 출혈이 있어서 생리인가보다 하다가 생리기간이 너무 길어져서 병원가서 초음파 봤더니 아기집만 있고 아기는 없어서 물어보니 계류유산 된거 같다고 했을때 너무 마음아파서 몇일동안 많이 울었어요ㅠ 그러고 2년후에 아기천사가 찾아와서 이번엔 잘 지켜내려고 노력중이에요ㅠㅠ 마음 잘 추스리시면 아기천사 다시 올꺼에요ㅠ

    1. subcomment icon

      에고... 그러셨구나 임신을 알게되자마자 유산이라고 들었을 때 마음이 어떠셨을지ㅜ 아픈 기억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찾아온 아기천사 꼭 건강하게 잘 만나실 거예요 기도할게요 감사합니다

  2. 힘내세요

    1. subcomment icon

      지나치지 않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힘 낼게요!

  3. 저도 작년에 9년만에 임신했는데 8주때 보내줬어요 6개월 지난 지금 44살노산에 당뇨도 있지만 자연임신 되었어요 힘내세요 건강한아기 찾아와줄꺼예요

    1. subcomment icon

      9년만이라니 마음이 많이 아프셨겠어요.. 아기 천사 소식 정말 축하드리고 희망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기 건강하게 잘 만나시길 기도할게요 똥글이맘님도 건강하시구요 먹고픈 거 맘껏 못 드셔서 힘드실텐데 기운 내세요 저도 힘 내겠습니다 감사해요

  4. 저도 9주 3일차에 초음파 보러갔다가 아기의 심장이 뛰지 않는다는 소식을 듣고 자연배출된 케이스였습니다. 당시에 호주에 있어서 마음을 추스리지못해 한국으로 돌아왔었는데 지금 한참 지난 후 돌이켜보니 초기유산은 그 누구의 잘못이 아니니 절대 자책마시고 엄마의 안정이 최고로 지켜져야 할것이고 급하게 마음 정리하실 생각마시고 천천히 엄마 편한대로 인정하고 맘 추스리다보면 분명 다시 찾아올꺼에요. 요즘 네이버에 웅크(?)라는 웹툰이 있나봐요 지인이 저한테 추천을 해주더라고요 ㅎㅎ 괜히 맘찡하면서 봤네요 광고 아니고 지금 시기는 엄마 마음 안정이 최우선이니 마음 다스리시는데 시간 많이 보내시길 바랍니다

    1. subcomment icon

      많이 놀라셨겠어요 타지에 있을 때 힘든 일 아픈 일 겪으면 배로 힘든데.. 말씀 고맙습니다 혹시나 유산 겪게되면 그렇게 생각하려고 마음 먹었었는데 막상 겪으니 내 행동중에 뭐가 원인일지부터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시간이 좀 지나니 어쩔 수 없었을 거라고 받아들이고 있어요 몸은 많이 회복되었는데 말씀대로 마음을 잘 다스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신 웹툰도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5. 첫임신에 충격이 크셨겠어요 ㅠㅠ 저도 첫임신에 아이를 보내고 지금 다시 임신중인데 힘내시라는 말밖에는 드릴말이 없네요 ㅠㅠ 운동도 하고 쉬고계시면 곧 다시 아이가 찾아올거에요~~힘내세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모든게 처음이라 설레고 기쁘고 또 많이 놀라고 슬펐던 것 같아요 요새 매일 강아지 데리고 아침 저녁으로 1시간씩 산책하며 건강한 몸 만들고 있어요 임신 너무 축하드려요 지난 일 때문에 너무 걱정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아이 잘 만나실 수 있길 기도할게요 고맙습니다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