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 증상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숨이 잘 안쉬어지는 기분~ 저만 그런가요? 🥲
안녕하세요~ 맨날 댓글만 달다가 처음 글을 써봅니다.임신을 하고 나서의 증상인데요! 저는 지금 13주1일차에 막 들어섰는데요~ 9-10주차엔 토덧으로 분수토하며 매일 곤욕을 치루고~ 12주차부터 좀 괜찮은가 싶다가도 한번씩 속도 안좋고, 토도 가끔 하고 그랬는데요 ~ 뭔가 11주차? 부터 소화도 엄청 안되고 계속 트림처럼 뭔가 나와야 소화가 되는 기분이 들고 가만히 있으면 숨이 잘 안셔지는 기분이 들어요. 토를 많이해서 그런가 아직 살도 하나도 안찌고 0.2-3kg? 정도 쪘는데 ~ 배도 아직 엄청 나오진 않고 그냥 밥먹으면 볼록 나오는정도? 인터넷 찾아보니까 아직 애기가 작아서 폐를 누르는건 아니고, 호르몬 때문에 그럴수 있다고는 하는데 ... 여기서는 숨이 안쉬어진다는 글은 못봐서요😭기분탓인지 진짜 안셔지는건지 모르겠어요 흐규규😭😭😭 어제 각도법에 대한 소신발언 해주신분 덕에 저도 속이 다 시원했는데요! 그 글 저도 너무 공감해요⭐️ 아이가 건강하기만 하면 되죠! 성별을 몇주 미리 아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 어차피 이미 정해져있는거고 나중에 알게될텐데! 여긴 11월 베동이라 다 비슷한 입장인 분들만 계시고 전문가가 있는것도 아니니 각도법글보다는 공감 되는 글들이 많아져서 위로가 되고, 함께 힘내서 뱃속에 아기가 함께 잘 크는 그런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네요!❤️ 우리 오늘도 화이팅^^
댓글
21

토 많이해서 그런걸까요? 😭
저도요 숨 쉬는게 답답하고 가슴도 답답하고 그러더라구요 ㅠ 우리 잘 견뎌봐요~~!!

춘맘님도 그러시는군여 ㅜㅜ 은근히 많으시네요오 함께 힘내보아요오
저두 가끔 숨쉬기 힘들고 과호흡 도 몇번 오고 나니까 트라우마처럼 그 느낌이 너무 무서워졌어요 ㅠㅠ 그리고 각도법에 대한 의견은 저도 파워 공감입니다 ㅋㅋ

허걱 ㅜㅠㅠ 정말요?? 옹구님은 몇주차세요~?~ 😭 과호흡 정말 무서워요 ㅠㅠ
저도 똑같은 증상 있었는데 철분제 먹고 나아졌어요~ 철분 부족 때문일 수도 있으니 의사 선생님과 상의해 보세요^^

오호... 그럴수도 있군요!! 철분제는 16주부터 먹으라그래서 아직 안먹고 있어요!!
저도 숨차요 좀만 걸어두 그러구여 ㅎㅎ 저는 특히 위가 안좋아서 더 그렇네용...그리고 각도법은 ㅠㅠ질문하는 글을 올릴 순 있다고 생각해요.저 역시도 궁금해서 질문 했었고...그러나 최소한 각도법이 뭔지는 숙지하고 질문해주시면 다들 좀 들 스트레스 받지 않을까 싶은데 :(...아마 무작정 올리시는 분들은 애초에 다른 분들 글은 안보시는거같아용..ㅋㅋ그저 얼른 이 시기가 지나가기를~~하고 있습니다 ㅋㅋ

저는 숨이 차진않는데 뭔가 숨이 안쉬어지는 기분이에요오 ~~ ㅋㅋ 맞아요오 올릴수는 있는데 너무 아무것도 제대로 보이지 않는 사진 올리고 무작정 봐달라하시는분들때문에 그런것같아요 ㅋㅋㅋㅋ크크 🤭 아가도 저도 더더 안정적인 시기가 오면 좋겠어오오

혹시 위가 안좋아지셨거나 한건 아니시지용?! 토하시다가 식도염이 생겼거나해도 그러실 수 있을거같아용 ㅜㅜ 모쪼록 건강히 순산하시길 바래용♡♡

흑 ㅜㅜ 위가 안좋아지면 그런가요~?~ 😭 흑 조언 감사합니다

저도 밤달맘님 각도법 글에 너무 공감이요ㅠ-ㅠ 뱃속에 있는 아가 건강상태며 성별이며 너무너무 궁금할 수 있죠~ 각도법도 정확한 사진으로 질문해서 아들딸 구별할 수 있으면 그걸로도 정보교환될 수 있는데 너무 무분별하게 옆모습 아무 사진 올리는 분들이 많으니 눈쌀 찌뿌려져요.. 핑프느낌..😂 저도 숨이 뭔가.. 답답하게 쉬어지는 느낌때문에 무의식적으로 한숨처럼 쉬게되더라구요ㅜㅜ 우리 엄마들 모두 화이팅합시다앙

네 제가 위가 안좋아서 아는데 식도염있거나 위가 안좋아도 숨 잘 안쉬어지고 답답해요.혹시 그게 넘 심하다거나 목에 이물감이라던가 신물이 넘어온다던가 하시면 한번 위 문제 아닐지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거같아용 ㅠㅠ

꽃분맘님 맞아용~ㅠㅠㅠ저희 다 같은 11월 베동인데 ㅠ 고수가 어딨겠어유 ㅠ 그나마 잘 구분되는걸 올려줘야 같이 고민이라도 할텐데....성의가 너무 없죵 ㅠㅠㅠ 암튼 같이 화이팅 해요♡♡♡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