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아직 멀었지만 자연분만vs제왕절개 고민..

아직 멀었지만 자연분만vs제왕절개 고민..

남편 직업 특성상 주간 야간 바뀌는 스케쥴근무 (예측불가)라서 언제 진통 올지 몰라 제왕으로 맘 굳었었는데 저 기사 보니 또 무섭고..ㅠㅠ 진짜 너무너무 고민 돼요..우째야 할지 참.. 아무래도 자연분만보단 제왕이 위험하다고 하니...ㅜㅜ다시 또 자분으로 맘이 기우네요 또 제왕은 비용적으로 확실히 자분보다 비싸더라구요...ㅠㅠ 11월 출산이라 아직 멀었지만 맘님들은 결정 어떻게 하실건가요?🤔

댓글

8

  1. 첫째때 자분욕심에 25시간 진통하다 7센치에서 진행이 너무 더뎠고, 힘도 빠지고 진통도 못참겠고 결국 제왕했어요 ㅠㅠ 마음대로 되는게 없어요ㅠ

  2. 저는 첫째때 40주 채우면 아기 몸무게 4키로 이상될것같다고 하셔서 고민없이 제왕선택했습니다 !! 주변에서 자분 선택했다가 고생다하고 제왕한사람들이 많아서 저는 고민없이 후아픔을 선택했습니다.. 만삭때 몸상태 보시고 선택하세요 ㅎㅎ

  3. 저는 신랑이 가게를 하고 있어서....그때가서 볼라구여! 일주일에 한번 쉬고하니 옆에 같이 있어주면 좋겠는데 좀 걱정이네요ㅠㅠ

  4. 진통이 오기 시작하면 몇시간 뒤에 출산이라 그시간 남편분이 근무중이라도 오실수 있는 시간은 충분하실꺼에요~ 자분이 가능하면 자분이 낫죠^^

  5.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상황에 따라 하는게 맞는것 같은데 사실 제왕이나 자분이나 위험한 상황은 있어서ㅠㅠ남편분이 그러시다면 그냥 제왕햐는게 나을것 같아요 전 첫째 자분으로 낳아서 둘째도 자분할건데 첫째때문에 전 유도분만하려규 혼자 생각하고 있어요 ㅋㅋㅋㅋ물론 선생님하고 상담하며 또 달라지겠지만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아직 멀었지만 자연분만vs제왕절개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