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결국 육아휴직 실패(?)...

지난주에 육아휴직 7월 1일자로 시작한다고 글을 올렸었는데요 상사분께 말씀은 드렸지만 최종 승인이 안 떨어진 상태였어요 (임신 중 육아휴직 가능하다 할 수 있을거다)라는 말에 될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제주도 태교여행을 생각중이였죠 ,, ㅎ 어제 여자 팀장님께 7월부터 육아휴직이 가능 한지 확인 받고 싶어서 다시 한번 여쭤봤어요 돌아오는 답변은 "인간적으로 볼때는 너를 보면 안타깝고 마음이 불편한데 우리는 인간적인 면보다는 회사 집단생활이라 회사를 중심적으로 봐야된다. 동기도 퇴사하는 시점에 너가 이렇게 시간 텀을 두지않고 휴직한다는 자체가 회사에서는 납득이 안된다. 너가 육아휴직하게 되면 대체근로자도 뽑아야하는 부분도 생각해줘야하고 복직을 안 하게 되면 그 대체근로자는 어떻게 해야되냐. 1년반 정도를 쉬고 오게되면 까먹어서 다시 처음부터 배워야하는데 회사 입장에서는 안 좋다. 입사한지 얼마 안됐는데(2년2개월) 이렇게 휴직을 빨리 하는건 위 입장에서는 불편할 수 있다. 남들은 일 하면서 월급 받는 입장이라 불만을 가질 사람도 분명히 있을거다(누가?). 내일까지 너도 잘 생각해보고 내일 국장님이랑 다시 얘기 나눠봐라" 라고 했거든요^^ 그래서 저는 체육수업하는 입장에서 배가 불러 나오니 힘들고, 수업 중에도 배가 뭉치고 경련도 일어나서 힘들다 수업 기관이랑 회사에 최대한 피해를 드리고 싶지 않아서 7월부터 시작한다고 말씀 드린거다 섣부르게 판단한것에 대해 죄송하다 말씀 드리니 " 이래서 우리는 여자 직원을 안 뽑으려고 하는거다. 나는 유산 수술하고 내 자리 지키기 위해서 이틀밖에 안쉬고 나왔다. 그리고 내 주변에 애가 밑으로 내려와서 질(?)을 묶고 누워서 생활했다"라고 하는데 이딴 얘기를 제가 왜 들어야하나 싶더라고요 ㅋㅋㅋㅋㅋ 나 보고 뭐 수술하라는거야 말라는거야 속으로 생각한 다음에 오늘 국장과 면담이 있는 날이네요 ^^ 음성녹음 켜놓고 들어갈 생각입니다. 팀장과 분명 같은 의견일테지만, 안된다면 저는 노동부에 신고할 예정이에요. 도대체 몇년 이상을 다녀야 육아휴직을 쓸 수 있는거죠? 언제는 여자가 다니기 좋은 회사라더니 겉만 포장했네요^^ 육아휴직 다녀온 분들은 뭐 죄다 일 다 까먹고 들어가나요? 그냥 제가 휴직 하면서 7-80%나오는 자체가 배아파서 그런거 같더라고요. 해주고 싶었으면 이렇게까지 말 안했을텐데. 제 입장 이해안하려면서 제가 왜 회사를 생각해줘야하는지 ^^,,~ 진짜 회사 거지 같네요 ㅋㅋㅋ 권고사직 해달라고 해도 제가 따박따박 6개월동안 실업급여 받는 것도 싫다고 할거에요 분명 ㅎㅎ

댓글

35

  1. 신고감아니에요???? ㅡㅡ 진짜 출산율이 1도 안되는 나라에서 임신부는 애국자인데.. 아니 대체 몇년을 일해야 육휴를 할수 있는거래요?? 기가막히네요 ㅠㅠㅠㅠㅠ진짜

    1. subcomment icon

      그쵸 안그래도 감정기복도 심하고 힘든데 저딴 말들을 듣고 있으니 속이 열불나더라고요,,

  2. 미쳤나봐요 육아휴직은 법적으로 사용할수있게되어있는데 회사가 미친거같네요 말인지똥인지 말도안되는소리를 해대고 뜬금맘님 저런말같지도 않는소리에 너무 스트레스받아하지마요 😭 육아휴직 당연히 써야하는제도에요

    1. subcomment icon

      어제는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서 수업 내내 배가 찌릿하고 콕콕 쑤시는 느낌이 나서 진짜 너무 속상했어요 이딴 곳을 내가 2년 동안 버텼나 싶기도 하고 이게 현실인가 싶고,,,,,

  3. 신고박으세요 직원분들께 돌아가는 나쁜 부분도없고 요즘 육아휴직거부가 얼마나 큰문제인지 모르시는거같은데 신고가맞습니다. 증거잡아두시고 고용노동부에도 신고하시고 실업급여라도받으세요

    1. subcomment icon

      오늘 고용노동부에 전화를 했어요 거부 시 법적으로 조치가 가능하다 했고, 거부로 인해 퇴사를 하게되면 회사에서 제가 육아휴직 거부로 인한 퇴사라는 것이 증명돼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회사와의 연결 넘 끊어버리고 싶어요

    2. subcomment icon

      힘드시고 화나시겠지만 다시한번 육아휴직으로 대화같은거 나누시면서 녹음도 다해놓으세요. 해당 대화내역이랑 수업하시다가 배뭉침같은거 있으면 무조건 바로 병원가셔서 진단끊으시구요. 그게 다 증명될거예요ㅠ 저는 임신중 육아휴직내겠다고한 이후로 못낸다곤 안하지만 눈치나 갈굼이 좀 있어서 고통받고있는데 뭔가 동질감이 느껴져서 안타깝네요.. 힘내셔요 ㅠ ㅠ

    3. subcomment icon

      솔직히 임신이 죄가 아니잖아요,,, 회사에서 돈 나오는 것도 아니고 나라에서 주는건데 그냥 배 아파서 그런 것 같아요.. 쉬고 다시 돌아온다는 자체도 그렇고...

    4. subcomment icon

      그쵸...더군다나 저희회사는 저희팀 실장이 여자고 나머진 다남자인데 여자실장도 옛날사람이라그런지;; 요새 임신중 육휴 쓴다고하니까 태도바뀌는거보면 진짜 같은 여자인데도 이러나 싶어요. 심지어 전 제 다음 TO구하시라고 회사위해서 두달전부터 말씀드리고 사정도 말씀드렸는데도 이해를 못하시는것같아요 ㅎ... 히스테리를 요새 저한테 푸시는느낌;

  4. 아 제가 다 화나네요 혹여나 회사입장에서 불편한 부분이 있어도 그걸 개인 탓으로 넘기면 안되잖아요 어떻게든 사람을 구하든 해결은 할 수 있는건데 괜히 꼬여있다보니 저렇게 말하네요ㅜ 회사에서는 정말 아기 가지는거도 아니꼽게 하니 이런 사람들은 진짜 노동부에 신고하는게 나을 것 같아요. 강제라도 알게해야지. 같은 여자 같은데 참 공감능력이 없네여

    1. subcomment icon

      제가 노동부에 전화를 해보니 대체근로자를 뽑는건 회사 선택이라고 하더라고요 ,,^^ 그러면서 저보고는 복직하던 안하던 그 사람은 어떡하냐고~시전

  5. 회사 입장인가요?? 팀장님 개인적인 히스테리같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뭐래 진짜 🐶💩같은 소리를

    1. subcomment icon

      국장, 팀장이 한통속이여서 아마 국장 생각을 본인이 대변해서 말한게 아닌가 싶어요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