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글 이름보다는 제이름에서 한글자 따고 그런식으로 해서 남편이랑 이름 몇개 지어놨어용 ㅋㅋ 이름에 한자를 맞추려구요! 이모가 이름 짓는 책 공부도 하시고 제 친척동생들 이름도 지어주셔서 이모한테 부탁해볼까 생각중이에요 일반 서점에가도 책도 엄청 많구요! 이름에 쓰지말아야하는 한자도 잇으니까 그런부분만 확인하시고 이쁜이름 지으세요 💋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작명시기
요즘은 애기작명을 한글이름으로 많이 한다더라구요! 저도 그렇게 할까싶었는데 그래도 뜻이 있는 이름이였으면 좋겠어가지고 추후에 철학관 방문하려고 생각 중 입니다ㅎㅎ 근데 애기낳고 가야하는지, 애기 낳기 전에 가야하는지 궁금해서요ㅠㅠ 애기 낳고는 독박육아해야해서 갈 시간이 없을듯 하고.. 애기 낳기 전, 만삭 전에 가려고 하니 아기 태어난 날/시간도 작명할때 신경쓰지 않을가해서 계속 고민중이네요!! 철학관에서 작명해보신 엄마들은 어떻게 하셨었는지 조언 좀 부탁드려요!!😁😁
댓글
13

남편 이름이 특이하다보니 어떤걸 따와도 입에 안달라 붙더라구요ㅋㅋㅋㅋ 한글자씩 따와서 만들어진 이름이 몇개되시는거 보니 다이쁜가봐요! 부러울따름이에요ㅎㅎㅎㅎ 이모님이 한자까지 맞춰주시니 더 의미있는 이름이겠어요>_<
출산3주 남은 친구가 알려줬는데 넴유베라고 어플이 있대요 ㅋㅋㅋ 그걸로 이름 지었다고 하더라구요. 들어가보니까 돈주고 이름 받는것도 있고 생각한 이름이 있으면 그게 괜찮은 이름인지 해보는 것도 있더라구요~

바로검색하고 다운받아봐야겠어요! 작명어플 처음들어봤는데 신기한게 많네요ㅋㅋㅋ
애기 낳고 가는거예용~ 태어난 시간과 날짜가 매우 중요한거라 사주팔자에 맞는 한자로 지어주는거랍니당ㅎㅎ그래서 아마 직접은 못가실거 같구 남편이나 시부모님이 가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용!

남편 혼자보내긴 그렇고.. 시어머니께 부탁드려서 같이가달라하고 저는 통화하면서 골라봐야겠요!ㅋㅋㅋ 남편 혼자보냈다가 이상한거 골라올가봐 걱정돼서요ㅋㅋㅋ

ㅎㅎ저랑 똑같은생각이셔요~ 이름을 아마 한개만 받지 않고 되게 여러개 줄거예용 거기에서 마음에 드시는걸로 고르시면 돼요~
맘에 드는 이름 3개 정도 지어서 태어난 직후에 작명소에 보내고 다른 좋은 이름이랑 같이 봐달라 하려구요 ㅎㅎ

지금 2개정도 정해놨어요!! 저도 다른 좋은이름없는지도 한번 물어봐야겠어요!
요즘엔 전화로도 하더라구요!

전화로도요?? 오 세상 엄청 편리해졌네요ㅋㅋㅋㅋㅋ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