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쌍둥이라 이상 없이 잘 버텨줘도 제왕이요 ㅇㅅㅇ 노산인데 힘 줄 자신이 없구 애들도 위험할거 같아서~ 후폭풍 감당 하려구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제왕절개
출산 예정 어떻게들 되시나요?? 현재 30주인데 병원에서는 언제쯤 알려주시나용??
댓글
11
확실히 정해졋으면 미리 말해달라고 하셧기도 햇고 해서 31주에 자분 못하겟다고 말햇더니 언제 이후로해서 날 받아오라고 하셧어요!!
첫째 37주6일인가 진료보고 초음파상으로 3.65키로 나와서 38주1일에 유도분만 입원했어요! 유도분만 전날 밤에 입원하고 다음 날 오전에 유도 하기로 하고 병원에서 자다가 새벽에 양수가 터져서 촉진제 맞고 5시간 진통하고 자연분만했어요! 낳고보니 3.5키로였구요! 아이가 크고 자연분만 계획이라고 얘기하시면 유도 날짜 잡아주셔요:)
저도 원래 선택제왕으로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저번주 병원갔더니 역아로 있대요 😂ㅋㅋ 이제 다음주가 33주인데 병원가서 상태볼거같고 그때 이제 말해보려구요!
전 첫째 37주에 유도로 자연뷴만했는데 둘째도 그럴거같아용 ㅎㅅ

혹시 아기가 주수보다 크면 더빨리 유도분만 잡아 주시나요??

네네 ㅎㅎ 37주만 넘기면 된다구 하셔서 저도 그때쯤 잡았어요!

첫째 유도분만 어렵지 않으셨나요?? 초산인데 아기가 주수보다 크대서 일찍 유도분만 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요 ㅠㅠ

저는 운동을 꾸준히 해서인지 ㅠㅠ.. 저 하루에 최소 15000보 걸었거든요 만삭때도! 사실 애기가 많이 도와줘야해요 유도분만은 .. 저는 그렇게 힘들지 않았어요! 속골반도 넓은 편이였구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