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옷이나 이불, 젖병, 모빌 등과 같이 아기 데려오면 바로 써야하는 물건은 미리 빨래 및 소독해둬야 해서 사전에 준비해야하구요. 오히려 분유나 기저귀는 조리원에서 주문하는게 좋아요. 조리원에서 먹이는 분유가 잘 맞을 수도 아닐 수도 있고, 조리원 2주 잠깐이지만 그 사이에 아이가 크면 작은 사이즈의 기저귀는 안 맞을 수 있거든요. 퇴소 가까워질때 간호사분한테 물어보고 주문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미리 사야할것과 나중에 사도되는 용품!
맘님들 이제 슬슬 아가용품을 준비해야하는데 조리원가서 천천히 시키는 용품들도 있더라구요? 미리미리 해야하는 성격이라 생각나는데로 준비중인데, 아가 태어나고 조리원에서 시켜도되는건 뭐가 있을까요? 미리 시켜놓으면 먼지쌓이고 그럴까봐요 팁좀 알려주세요 ☺️
댓글
4
저는 조리원갓다가 쨘 하고왓을때 셋팅되어있는걸 좋아해서... 분유/브레짜(모유먼저도전), 기저귀(아기사이즈모름) , 아가 옷(사이즈 보고사려고), 수유복, 3개월 이후 볼 책이나 장난감 빼고는 리스트 거의 다 준비한것 같아요 ㅎㅎ 또 산것이나 선물중에 3개월 이후 쓸것같은건 새것그대로 두었어요 ㅎㅎ
사바사라 맘편한대로 하시는거 추천! 전 유모차 카시트도 미리 알아보고 사고싶은 제품은 찜 해두고 베페나 핫딜 등 비교하면서 혜택좋을 때 미리 구매했어요! 빨래해야하는 것들(손수건이나 의류 방수패드나 블랭킷 등 / 의류는 많이 사지 않음) 만삭에는 힘들고 나중엔 더 정신없을 것 같아서 미리 사두고요! 당근으로 구매할 것들은 서치해서 적정구매가 맘에 정해두고 조금씩 샀구요! ( 타이니모빌, 바구니카시트, 유팡) 분유나 기저귀는 조리원서 사면 된다고해서 그때 사려구요~ 젖병도 조리원서 쓰던거 쓰던가 아니면 더블하트 딜 뜨면 몇개만 사두려고해요!
솔직히 조립해야하는거외에는 다 조리원에잇을때시켜고되긴해요! 엄마들의성향차이랄까.. 근데 저는 어차피같운뮬건인데 핫딜뜰때 저렴하게사는게좋지않을까해서 미리준비해서 지금 준비는 거의다끝낸상태에요!(윰차.카시트등 비싸고 자리차지많이하는건 제외) 애기옷도 선물마니들어올거같아서 아직 베넷이랑 바디수트 조금만사둿구요!분유나 기저귀같은것은 애바애라 습진이나 입맛에따라달라서 조리원에서 시키셔두대구요! 저는 주변지인분들이 조리원에서 은근 정신없이 보내고잇다고하기도하고 핫딜 검색하면서 쇼핑하는맛도잇고해서 많이준비해둿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