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으로 눕는게 좋대서 왼쪽으로 누우려고하는데.. 오른쪽이 더 편해서 자다보믄 오른쪽으로 돌아져있드라그여 ㅇㅅㅇ 그냥 편한쪽하세요.. 생각해보니 전 쌍둥이라 왼쪽이든 오른쪽이든..똑같을거 같아서..걍 제가 편한 쪽을 택했습니다. 똑바로는 폐 눌려서 태동검사하는 것도 벅차요 ㅋㅋ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밤에도 낮에도 잠을 못자네요 🥹 수면자세 어떠신가요?
32주차 정기검진 갔다가 밑빠짐증상 말씀 드렸더니 경부길이 바로 재주셨는데 3.1로 짧다고 조산기가 있다 하셨어요, 3주만 더 버티자고 2.5 이하로 짧아지면 입원해야하니까 이제부터 집에서 밥먹는거, 화장실가는거 제외하고 무조건 누워있으라고 하셨어요ㅠㅠ 저는 집에서도 잘 움직이는 편이라 (강아지 2마리 케어, 출산준비) 누워만 있는게 너무 답답하네요 딱딱하게 커진 배에 밤마다 배뭉침 오고.. 12시에 겨우 잠들었다가 새벽 2시반에 또 깼어요.. 그렇다고 낮에 자는것도 아니고 잠이 안와서 글을 끄적여요 왼쪽으로 누워야 아가한테 좋다는건 알겠는데 오른쪽이 더 편한 건 뭘까요 🥲 정면으로 눕는 자세도 편해요 ㅠㅠ 양쪽으로 바디필로우랑 쿠션 껴두고 몸을 감싸는데도 몸이 찌뿌둥하니 잠을 못자겠네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주무시는지 궁금해요
댓글
18

와 둥이들은 정말 더 힘드시겠어요ㅠㅠ
저도 자는 자세관련해서 유투브 봤는데(의사분이 하시는 채널) 왼쪽으로 자는 거는 한달 전 정도부터 해주면 되고 그 전까지는 바로누워자도 된다고 하셔서 걍 맘편히 큰대자로 자고 있어요^^(31주) 뭐든 산모 마음이 편한게 애기한테도 좋다고 생각하시구 맘편히 가지세요 💛💛

막달쯤에만 그렇게 하면 되는거군요!! 네!! 잠들수만 있는 자세면 감사하게 잠들고 있습니당 💛💛
저도 왼쪽으로 눕는게 좋다고는 들었는데 그러면 태동이 너무 심한거에요.. 그런데 입체초음파 보러갔더니 2주내내 아가가 왼쪽을 바라보고 누워있다고, 오른쪽 옆구리엔 아가의 척추가 있다하셔서 왼쪽으로 눕는게 아가한테는 불편할 수도 있겠구나 싶었어요. 의사쌤도 정답은 없으니 편한대로 하라셨구요..ㅎ 그 뒤로는 배가 편한 쪽으로(요즘은 오른쪽으로)만 누워요ㅎㅎ

그냥 제가 편하게 자는게 최고겠져..? ㅋㅋㅋㅋ 감사합니당 ㅠㅠ 이젠 그냥 편하게 잠들어야겠어요
저도 24주에 조기진통으로 입원했다가 쭉 눕눕중인데 32주에 3.1이면 그렇게 걱정하실수준 아니에요~

넹 ㅎㅎㅎ 혹시 몰라서 출산가방까지 다 싸뒀더니 맘은 편해졌어요 😀 과장님이 심각하게 생각하시고 누워만 있으라고 하셔서 더 겁먹었나봐요 ㅎㅎ 근데 서서 좀만 걸으면 찌릿하고 밑빠짐통증은 여전하네요
전 옆으로누웠다 한쪽어깨가 넘아프면 배개 여러개 해놓고 기대어 앉아서자요 ㅜ 요새 그래서 뒷목이 글케 뻐근하더라구요 전오른쪽으로 누우면 이상하게 숨이차서 오른쪽으로는 거의 안누워요

저도 배게 2개는 기본으로 상체 위로 해서 자고 (그래야 좀 편하더라구요ㅠㅠ) 임신부 바디필로우, 기존에 있던 바디필로우 양쪽으로 하고 쿠션 하나 더 등에 받쳐야 좀 편하더라구요😂

ㅜ 애기태어날때까진 쭉 앉아서 잘듯하네요 ~~

그러게요 ㅎㅎ 두달..도 언젠가 흘러가겠죠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