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겉싸개 꼭 필요하나요?

11월 18일 첫아기 출산예정 맘이구요~ 제목그대로 겉싸개가 꼭 필요한건지 궁금해요! 겨울출산이라 병원>조리원 / 조리원>집 이동 시 겉싸개가 필수인건 알긴아는데!! 속싸개,겉싸개 한상태에서 카시트 어떻게 태우나요..? 싸놓은거 다풀고 앉히는가요???😳 요부분에서 겉싸개를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중이에요ㅠㅠ. 카시트용으로 나온 왈ㄹr부겉싸개를 보긴했는데 11월달에 사용하기엔 춥다고해서 장바구니에 담아뒀다가 뺐어요ㅋㅋㄱ 그래서 생각한게 우주복인데 겉싸개대신 우주복 준비해도 되는건지 육아한번 해보셨던 맘들께 여쭤보고싶어요!!!!!!!!!!

댓글

12

  1. 첫째때 병원에서 겉싸게를 줫엇는데 나중엔 애기 이불 대용으로 덮으니까 은근 활용도가 잇더라구요. 유모차 태우고 어디갈때나 차로 이동하는데 차가 너무 춥거나 할때 덮는용으로 쓰니까 은근 활용도가 잇더라구요^^

  2. 겉싸개 병원에서 준다면 구입할 필요없어요. 주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해보세요. 아기도 금방 커가지고 한달..길어야 두달쓰면 오래쓰고 바로 우주복 넘어가요.. 우주복도 잠깐 입는거라 좋은거 필요없더라구요 ㅠㅠ

    1. subcomment icon

      대학병원이라 그런지 따로 챙겨주는건 없다더라구요ㅠㅜ 저도 받으면 좋았으련만🥺🥺 고민하던 찰라 아는 지인이 얼마전 출산했는데 안팔고 챙겨놓은거 있다고해서 그거 받기로했어요!!! 아기용품이 초반에는 얼마못쓴다는 생각이 있으니까 내돈내산경우 참 고민되는것같아요

    2. subcomment icon

      대학병원다니시는구나.. 아기용품은 진짜 몇달 못써서 ㅠ 용품에 돈 덜쓰고 나중에 아기 먹을꺼나 책이라도 하나 더 사주는게 나았던거같아요 ㅋ 전 첫째도 19년 11월 출산했는데 둘째 셋째 둥이들도 11월 예정이라.. 또 비슷한 고민을 하게되네요..ㅎㅎ 순산하시길 바래요~^^

  3. 저는 11월 14일 예정일인데 그냥 왈ㄹ부 구매하려구요! 그 위에 제 패딩이나 아기이불 한번 더 덮어주고 차로 곧장 올꺼라 바깥에 있는 시간이 길진 않을 것 같아서요 ㅋㅋ 일반 겉싸개는 진짜 잘 안쓴다고 하는데 조리원에서 겉싸개 안준다고해서 그~나마 쓸만한거로 사려구요 퓨ㅠ

    1. subcomment icon

      저도 조리원에서 따로 주는게 없다고 해서 아는지인에게 물려받기로했어요ㅋㅋ 우주복이 애기에게 크기도하고 안전하지 않다고도 하고, 차로 15분정도 이동할건데 그사이 답답해서 우주복입혀도 벗기고 태울거같아서 그냥 겉싸개덮고 내려와서 벗기구 카시트 태우기로 결정했네유ㅠㅠ

  4. 꼭 필요해요~ 카시트에 벨트 헐렁하게 채우면 되어요. 우주복은 신생아실에서 곤란해할 것 같아요.. 속싸개 위에 입히기가 좀 어렵지 않을까 싶네용.

    1. subcomment icon

      병원선생님들이 카시트 태울수있게 알아서 잘싸준다더라구요🤣 친한 지인이 겉싸개 30분쓴거 보관해뒀다며 주기로해서 우주복말고 겉싸개 입히기로 했어요ㅋㅋㅋㅋㅋㅋ

  5. 저는 19일 예정일이요 바구니카시트사용할꺼긴한데, 아직 아무것도준비를안한상태라서ㅎ 8월중순쯤이나 스슬 준비할까싶네요ㅎ

    1. subcomment icon

      저도 바구니카시트 당근으로 알아보긴 해야할까봐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겉싸개 꼭 필요하나요?